갑오징어 효능 및 마른 오징어 하얀 가루 성분

갑오징어 효능 및 마른 오징어 하얀 가루 성분

오징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먹는 해산물중 하나로 예로부터 스태미나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징어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해독 작용이 뛰어나 과음으로 인한 숙취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간의 부담을 줄여주며 간 기능을 향상 시켜 각종 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오징어에는 불포화지방산 중에서도 DHAEPA가 풍부하여 두뇌 발달을 비롯한,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증진시켜주며, 뇌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갑오징어 효능 및 마른 오징어 하얀 가루 성분


오징어는 저지방, 저 당질 식품이면서도 단백질은 높은 편은 아니지만 몸에 흡수하기 쉬워 고단백 식품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징어에는 수산화알루미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를 건강하게 합니다. 특히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좋게 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갑오징어,총알오징어,총알오징어효능,갑오징어뼈


오징어에는 타우린과 시토테롤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를 예방하며,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혈압을 안정시켜 주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징어는 100g당 약 100k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탄수화물은 함유되어 있지 않고 대부분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갑오징어,총알오징어,총알오징어효능,갑오징어뼈,마른오징어


동해안에서 많이 나는 오징어의 새끼를 총알오징어로 불리며 횟감으로 즐겨 먹고 있습니다. 총알처럼 사이즈가 작아서 총알오징어로 불리고 있으며, 사이즈가 작고 맛이 부드러워서 제철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있습니다. 총알오징어는 양식이 어려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모두 자연산 생물이기도 합니다. 총알오징어는 수입되는 냉동 오징어와는 비교할 수 없는 맛을 자랑하고 있으며 내장까지도 먹을 수 있습니다.


마른 오징어는 껍질 부위에 하얀 가루가 묻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이 바로 타우린입니다. 예로부터 고혈압이나 심장이 안 좋은 사람들이 오징어를 고아서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었던 것도 오징어에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징어에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셀레늄은 면역기능을 강화 하여 DNA 보호, 세포기능을 활성화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갑오징어,총알오징어,총알오징어효능,갑오징어뼈,마른오징어,갑오징어효능


오징어 중에서도 등에는 납작한 뼈가 있는 갑오징어는 그 맛이 담백하고 맛이 좋아, 회로 먹거나 무쳐서 먹는데, 오징어 중에서도 가장 맛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갑오징어는 단백질이 70~80% 정도에 이를 정도로 고단백질 식품이며 타우린이 풍부하여 간 기능을 보호하고 피로 회복에도 좋으며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갑오징어 뼈는 지혈 작용이 있어 가루로 만들어 지혈할 때 사용 되고 있습니다.

 

갑오징어,총알오징어,총알오징어효능,갑오징어뼈,마른오징어,갑오징어효능,오징어효능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오징어 요리를 즐겨 먹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01년 이후 국내에서 소비되는 수산물 중 1위는 명태, 2위는 오징어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명태 소비량 중 상당 부분이 게맛살이나 어묵 재료 등 가공용으로 사용되는 점과 오징어가 2001년에 와서야 명태에게 1위 자리를 내준 것을 보면, 선호도 면에서 오징어가 명태보다 앞서는 것입니다. 특히 오징어는 시장에서 생물이나 냉동, 마른오징어 등으로 쉽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갑오징어,총알오징어,총알오징어효능,갑오징어뼈,마른오징어,갑오징어효능,오징어효능,반건조오징어


오징어를 고를 때는, 몸통이 유백색으로 투명하고 윤기가 나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오징어는 산성이 강한 식품이기 때문에 알칼리성 채소를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화불량이나 위산과다증,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이 있는 사람은 오징어를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마른 오징어는 생 오징어보다 열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마른오징어 보다는 생 오징어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