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티자몽 효능 및 청자몽 먹는 법

스위티자몽 효능 및 청자몽 먹는 법

스위티자몽은 메로골드 자몽으로 불리기도하며 겉은 노랗고 속은 주홍빛을 띠는 일반적인 자몽과는 달리, 겉 표면이 초록색을 띠고 있어 청자몽이라고도 불리는 과일입니다. 스위티자몽은 자몽과 포멜로를 교배시켜 만든 감귤류의 과일입니다. 특히 스위티 자몽은 붉은빛을 띠는 루비 자몽과는 다르게 쓴맛이 적고 일반 자몽보다 1~2블릭스 정도 당도가 높고 새콤달콤한 맛이 나며 과즙이 풍부하여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과일로 꼽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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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몽은 과실 크기가 크면서도 쌉쌀하고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과일로, 최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몽은 보통, 옅은 노란색을 띠는 흰색 자몽과, 붉은색 자몽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붉은색 자몽에는 기능성 물질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를 예방하고, 항암효과와 심혈관 질환 예방, 혈당 저하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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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티자몽은 감귤류 과일답게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C, 무엇보다도 면역력 향상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면역력 저하로 인해 감기 등의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환절기나 겨울철에 진가를 발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자외선 등의 자극으로 인한 피부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 미용과 스트레스 감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판토텐산과 비타민 C를 함께 섭취하면 상처 치유 속도가 빨라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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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티자몽은 평균적으로 1개에 360g정도로 크지만 이에 비해 칼로리는 40kcal 정도로 적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건강에도 효과적이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스위티자몽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판토텐산은 비타민 B군의 일종으로,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동맥경화로 인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호르몬의 합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스위티자몽은, 간 독소에 의한 간 손상을 방지하고 알코올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를 감소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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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티자몽에는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이나 초기 임산부, 출산 후 수유중인 여성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특히 스위티자몽에 풍부한 엽산은 태아 신경관 결손의 발생을 감소시켜주고 태아의 건강한 신체 발달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어 초기 임산부에게 필수적인 영양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엽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아미노산과 적혈구의 생성을 돕는 기능도 있으므로 빈혈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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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티자몽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보통 자몽 보다 껍질이 더 두꺼워 껍질을 까는데 어려워하기도 합니다. 스위티자몽의 껍질을 깔 때는, 먼저 칼로 자몽의 위아래를 잘라낸 뒤, 옆면에 칼집을 낸 후에, 칼집이 난 쪽을 잡고 손으로 잡고 뜯어 주면 쉽게 껍질을 벗겨낼 수 있습니다. 또한 껍질이 두꺼운 만큼 속 알맹이를 싸고 있는 막 역시도 두껍고 질기기 때문에, 섭취할 때 속껍질도 같이 제거한 후 알맹이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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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티자몽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약을 복용중인 사람은 스위티자몽을 섭취하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칼슘 길 항제는 종류에 따라 자몽이나 스위티자몽에 포함된 후라노쿠마린이라는 물질과 함께 섭취하면 약의 대사가 저해되어 현기증이나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위티자몽은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특히 고지혈증 환자가 복용하는 약의 경우 체내 농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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