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슈와간다(ashwagandha) 효능 및 부작용

아슈와간다(ashwagandha) 효능 및 부작용

아슈와간다(ashwagandha)는 인도에서 장수와 활력을 촉진시켜주는 강장제로 사용돼 왔으며, 인삼과 비슷한 효과가 있으면서도, 긴장과 스트레스로 인한 문제를 해소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부신이 고갈되어, 면역력과 소화 작용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수면 활동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어 피곤함을 느끼게 되고 밤에는 수면장애를 겪게 됩니다. 그런데 아슈와간다에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슈와간다(ashwagandha) 효능 및 부작용

 

아슈와간다(ashwagandha)는 항 스트레스 효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구를 통해 밝혀진 효능은 실로 만병통치약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슈와간다는 항암 효과를 비롯한 항종양, 항염, 항박테리아, 통증 감소, 당뇨, 심혈관 질환, 백내장, 성적장애, 불안장애, 수면장애, 결핵, 천식, 백반증, 기관지염, 소화불량, 요통, 면역증진, 콜레스테롤 저하, 갑상선기능 저하 등,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며 상태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쉬와간다,ASHWAGANDA,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뿌리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아슈와간다(ashwagandha) 추출물 중에 암세포를 괴사시키는 성분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일본 산업기술연구소 연구팀에 따르면, 동물실험을 통해 정상세포와 암세포에게 주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아쉬와간다가 암세포를 사멸시키고 정상세포의 노화를 막아 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이 연구소에서는 알츠하이머와 파킨슨병에 대한 아슈와간다의 효과에 대해서도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쉬와간다,ASHWAGANDA,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뿌리,아슈와간다

 

아슈와간다(ashwagandha)는 우리 몸속의 비타민 C가 고갈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 성호르몬과 같은 호르몬의 생산을 위해서 부신에서 필요한 성분으로, 아슈와간다는 부신에서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생산을 지원하고 성욕과 근육 성장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아슈와간다(ashwagandha), 강정, 강장제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남성과 여성의 불임 문제와 성욕을 증가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슈와간다는 위타놀라이드라고 불리는 활성성분을 가지고 있다. 이는 사람의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유사한 화학 물질이다. 따라서 아슈와간다는 호르몬 수치가 높든 낮든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특히 아슈와간다 보충제는 남성 호르몬 수치와 생식 건강에 강력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불임 남성 75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아슈와간다 치료군은 정자 수와 운동성이 증가했습니다.

 

아쉬와간다,ASHWAGANDA,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뿌리,아슈와간다,ASHWAGANDHA

 

아슈와간다는 고대 이집트 민간의학에서는 수면체리(Withania somnifera)로 부르며 잎과 뿌리를 수면 장애 등의 치료에 사용해 왔으며, 파라오의 치통에 진통제로 용도로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슈와간다가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을 억제하며 기억력을 높여 주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아슈와간다의 주요 항암 성분은 글리코위타놀라이드로, 항암 성분인, 위타페린(withaferin) A도 글리코위타놀라이드에 속하는 성분입니다.

 

아쉬와간다,ASHWAGANDA,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뿌리,아슈와간다,ASHWAGANDHA,인도허브

 

아슈와간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슈와간다는 NRF2라는 단백질의 활성화를 도와주어, 체내에 과다하게 발생되는 활성산소를 스스로 제거하는 것으로 알려진 효소인, SOD와 카탈라제, 글루타치온퍼옥시다아제가 활발하게 활성산소를 중화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 몸에 생기는 90% 이상의 질병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체내에 과다하게 발생되는 활성산소로 인해 발병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쉬와간다,ASHWAGANDA,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뿌리,아슈와간다,ASHWAGANDHA,인도허브,아슈와간다부작용

 

아슈와간다는 인도의 인삼으로 불릴 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슈와간다는 혈당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혈당 수치를 너무 낮추거나 당뇨 약의 작용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혈압 약을 복용 중인 경우에도 복용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슈와간다는 위를 자극할 수 있으며,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높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