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효능 및 성분 케일주스 먹는 법

케일효능 및 성분 케일주스 먹는 법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에서도 베타카로틴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녹즙을 내어 먹고, 쌈 채소와 샐러드, 무침 등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케일에는 베타카로틴과 인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과 더불어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 E와 섬유질은 발암물질의 생성을 막아주고 인터페론을 생성하여 다양한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케일은 100g16kcal로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케일효능 및 성분 케일주스 먹는 법

 

케일에는 엽록소를 비롯한, 칼슘과 인, , 섬유질, 비타민 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 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성분이 풍부한 케일은, 항암작용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피를 만들어 주는 조혈작용이 있어 빈혈에도 좋습니다. 또한 케일은, 독성물질과 노폐물을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어, 피와 장을 깨끗하게 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세포의 생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케일효능,케일성분,케일주스,케일즙

 

케일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산성화되어 가는 체내 수분을 약알칼리성으로 바꿔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활성 산소와 노화의 주범으로 알려진 자유라디칼 성분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케일에는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어,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차단하고 흡수율을 높여 주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케일효능,케일성분,케일주스,케일즙,케일

 

케일은 다른 채소에 비해서도 비타민 함량이 월등하게 높을 뿐만 아니라, 루테인과 클로로필, 베타카로틴, 글로코시놀레이트 등의 항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케일과 비교되는 시금치도 케일 못지않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케일이 좀 더 앞서는 것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 양배추보다 10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루테인은 시금치에 비해 3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케일은 각종 비타민과 루테인, 지아잔틴,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백내장 같은 안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눈에 쌓인 유해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 A, C, E 등과 같은 항산화작용이 있는 비타민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새로운 세포 성장에 도움을 주어, 윤기 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또한 케일에는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세포를 재생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케일효능,케일성분,케일주스,케일즙,케일,케일녹즙

 

케일을 샐러드로 먹을 때 상큼한 레몬 드레싱을 곁들이면 궁합이 좋습니다. 케일에 풍부한 철분은 자체적으로 체내 흡수가 낮은데,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C가 철분의 흡수력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케일 주스를 만들 때 비타민 C가 풍부한 유자즙이나 사과, 레몬을 함께 넣는 것도 같은 이유이기도 하며, 쌉싸래한 케일의 맛을 새콤달콤한 맛으로 중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케일을 양배추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소화 작용과 위장 질환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효능,케일성분,케일주스,케일즙,케일,케일녹즙,케일분말

 

케일은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케일 특유의 향미를 싫어하는 사람은, 과일이나 야채와 함께 갈아서 즙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케일을, 녹즙이나 주스, 스무디로 마실 때는 잎이 크고 대가 굵은 것이 좋으며, 쌈이나 샐러드로 먹을 때는 부드럽고 신선한 어린잎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케일은 사과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비타민이 더욱 풍성해지고, 사과의 단맛과 케일의 싱그러운 맛이 더해지면서 남녀노소 누구든 좋아하는 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케일효능,케일성분,케일주스,케일즙,케일,케일녹즙,케일분말,케일먹는법

 

케일은 열을 가해 조리 할 때는, 5분 이상 가열하지 않아야 영양소 파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K는 혈액을 응고시키는 작용이 있어 혈액희석제를 복용중인 사람은 섭취하지 말아야 하며, 케일에는 신장결석을 일으킬 수 있는 옥살산염이 함유되어 있어 신장결석이 있는 사람도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케일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과다하게 섭취 하면, 구토나 설사 등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