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오일 효능 및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먹는 법

올리브오일 효능 및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먹는 법

올리브는 이탈리아를 비롯한 지중해 지역의 요리에서 많이 쓰는 식품으로 건강에 좋은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장수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생올리브 열매는 쓴맛이 나지만, 물이나 소금물에 절이면 쓴맛이 없어지고 고유의 풍미가 살아나며 질감도 부드러워지게 됩니다. 올리브는 전채 요리나 곁들임 요리에 사용되고, 샐러드나 파스타, 피자 등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올리브는 80~90%가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대부분 불포화지방산으로, 항산화 항염 효능이 뛰어나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리브오일 효능 및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먹는 법


올리브는 기름 함량이 매우 높은 열매이기 때문에 과일 자체를 섭취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오일을 채취하여 쓰고 있으며, 품종과 익은 정도에 따라서 녹색과 연두색, 자주색, 검은색 등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으며, 맛과 향, 식감에서도 조금씩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올리브는 스페인과 이탈리아, 그리스 등에서 생산되는 올리브 생산량은, 세계 총 생산량의 약 8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생산되는 올리브 90%정도는 올리브오일을 채취하는데 쓰이고 있으며, 나머지가 열매 상태로 요리에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리브차,올리브추출액,올리브성분,올리브


올리브오일이 주목받고 있는 것은, 오일이 대부분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올리브오일은 올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고품질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은 강력한 항산화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올리브차,올리브추출액,올리브성분,올리브,올리브효능


올리브 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소화기능을 비롯한 전반적인 신체기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올리브오일에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동물성 기름이나 기타 식물성 기름처럼 건강에 해로운 유독가스를 배출하지 않으면서도 200이상까지 견딜 수 있어 고온 요리에도 좋습니다. 때문에 우리나라 에서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는 가정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많은 요리에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먹는 방법도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마요네즈, 샐러드용 드레싱, 튀김용, 볶음용 등 다양하게 요리에 사용되고 있으며, 공복에 올리브유 한두 스푼을 직접 섭취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도 종류가 다양하여 기호에 맞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특히 올리브 오일 중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은, 최고 등급의 올리브오일로 갓 수확한 올리브 열매를 딱 한 번 압착하여 만들고 있습니다.

 

올리브차,올리브추출액,올리브성분,올리브,올리브효능,올리브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은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은 발연점이 낮기 때문에 가열해서 먹는 것보다, 자체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올리브오일은 비타민 A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주름을 막아주며 피부 관리에도 좋습니다.

 

올리브차,올리브추출액,올리브성분,올리브,올리브효능,올리브오일,올리브오일효능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섭취 할 때는, 음식에 넣어 먹기보다는, 매일 일정량을 정해놓고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매일 1~2스푼 정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발열점이 낮기 때문에, 가열조리보다는 그냥 먹거나, 빵을 찍어 먹고, 샐러드에 뿌리는 등 가열하지 않는 음식에 활용하는 것이, 올리브오일의 풍미를 살리면서도, 유효 성분을 섭취하는데 좋습니다.

 

올리브차,올리브추출액,올리브성분,올리브,올리브효능,올리브오일,올리브오일효능,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


올리브열매를 구입할 때는, 보통 병이나 캔에 절임 상태로 가공 되어 있는 올리브를 구입해 쓰고 있는데, 이런 올리브는 소금기가 많기 때문에 짠맛을 줄여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밀폐 용기에 물을 담고 병이나 캔에서 꺼낸 올리브를 담아 냉장고 1~2시간 정도 담가 두면, 짠맛이 어느 정도 빠진 다음에 활용하고자 하는 요리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물에 너무 오래 담가 두게 되면, 유익한 영양 성분이 빠져나가게 되므로 너무 오래 담가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