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마토코쿠스 주요 성분인 아스타잔틴 효능

헤마토코쿠스 주요 성분인 아스타잔틴 효능

헤마토코쿠스는, 바다나 호수 특히 북극지방의 설원 등에 넓게 사는 미세 조류의 일종으로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헤마토코구스에 풍부한 아스타잔틴은 카로티노이드계 색소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망막의 혈행을 개선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 눈을 건강하게 합니다. 특히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아스타잔틴은 노화로 인해 감소하게 되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줘 황반 변성을 예방하고, 혈행을 개선하여 눈 안쪽까지 혈액이 잘 흐르게 합니다.

 

헤마토코쿠스 주요 성분인 아스타잔틴 효능


헤마토코쿠스는 바다나 호수, 북극지방 설원 등에 서식하는 미세 녹조류로, 녹색을 가지고 있지만 수온 상승과 과도한 햇빛 염분 농도 증가, 필수 영양분 감소 등의 열악한 주변 환경 변화로 인해 붉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특히 헤마토코쿠스의 붉은 색소에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안이 오는 이유는 약해진 눈 근육 때문인데, 헤마토코쿠스에 풍부한 아스타잔틴이 수정체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 조직을 단단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해마토코쿠스,헤마토코쿠스추출물


헤마토코쿠스에 풍부한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가진 붉은 색소 성분으로 우리 몸의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망막의 혈류를 개선해 주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효과는 비타민 E보다 14, 베타카로틴보다 54, 비타민C보다는 65배나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스타잔틴을 매일 5mg 씩 한 달 동안 섭취한 결과, 눈의 피로도가 54% 감소했으며, 눈 초점 조절 능력이 개선된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해마토코쿠스,헤마토코쿠스추출물,아스타잔틴


헤마토코쿠스에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혈류와 초점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헤마토코쿠스에 함유되어 있는 아스타잔틴 함량은 헤마토코쿠스 1g38mg로 항산화 능력이 매우 뛰어나, 노화로 인해 감소되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되게 하여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행을 개선해 주어, 눈 안쪽까지 혈액과 영양분이 잘 도달하게 하여 눈의 피로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일본에서 실시한, 한 연구에 따르면, 실험 대상자에게 한 달 동안 매일 6씩 아스타잔틴을 섭취하게 한 결과, 눈의 피로는 54감소했으며, 눈 조절력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아스타잔틴은 망막의 모세혈관 혈류량을 증가시켜 주어,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눈에 좋은 성분인 아스타잔틴은, 헤마토코쿠스를 비롯한, 새우나 게, 랍스터 등 갑각류와, 연어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해마토코쿠스,헤마토코쿠스추출물,아스타잔틴,아스타잔틴효능


헤마토코쿠스에 함유된 아스타잔틴은 뇌와 안구의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스타잔틴은 새우, , 연어 등의 갑각류를 비롯한 수생동물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색소 성분으로, 흔히 갑각류가 빨간 이유가 바로 이 아스타잔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스타잔틴은 자외선 등으로 발생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 노화 방지는 물론이며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해마토코쿠스,헤마토코쿠스추출물,아스타잔틴,아스타잔틴효능,천연아스타잔틴


아스타잔틴은 눈 건강뿐만 아니라 중풍 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스타잔틴은 현존하는 항산화 성분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아스타잔틴 성분은, 갑각류에 많은 성분이기는 하지만, 헤마토코쿠스의 아스타잔틴 함유량은 새우의 약 33, 바다가재의 약 1,10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헤마토코쿠스는, 헤마토코쿠스 오일, 헤마토코쿠스 분말, 헤마토코쿠스 알약 등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해마토코쿠스,헤마토코쿠스추출물,아스타잔틴,아스타잔틴효능,천연아스타잔틴,haematococcus


아스타잔틴을 섭취하게 위해 헤마토코쿠스를 섭취 할 때는, 헤마토코쿠스 추출물로 만든 분말가루 형태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 분말은, 물이나 요거트, 우유 등에 타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스타잔틴이 많은 식품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피부가 일시적으로 황색으로 변할 수 있어, 하루 4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임신부와 수유 중인 여성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헤마토코쿠스는, 해산물과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