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노아 효능 및 성분, 퀴노아요리 먹는 법

퀴노아 효능 및 성분, 퀴노아요리 먹는 법

퀴노아는 주로 남아메리카 안데스 산맥에서 자라는 작물로, 쌀이나 밀 등에 비해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은 적게 들어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퀴노아는, 철분과 칼륨,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퀴노아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은 대부분 필수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타민E도 풍부하여 양질의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퀴노아는. 밀가루나 쌀 등의 탄수화물에 비해, 높은 포만감은 주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퀴노아 효능 및 성분, 퀴노아요리 먹는 법


퀴노아는 사포닌과 셀레늄, 망간 등의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퀴노아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퀴노아 껍질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은, 항염과 항암작용이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 주고 염증 제거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퀴노아는 글루텐이 들어 있지 않은 글루텐 프리 식품으로, 밀가루에 예민한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퀴노아효능,레드퀴노아,퀴노아밥,퀴노아성분


영양이 풍부한 퀴노아는, 단백질과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리신과 메티오닌, 아르기닌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과 무기질,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영양제와 같은 식품입니다. 또한 퀴노아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으면서도 항산화성분이 풍부하여, 심혈관,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특히 인삼의 주요 성분인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위와 폐 기능을 강화해 주고, 기침과 가래를 없애주어 호흡기 건강에도 좋습니다.

 

퀴노아효능,레드퀴노아,퀴노아밥,퀴노아성분,퀴노아먹는법


퀴노아는 양질의 단백질과 식이섬유, 지방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체력을 유지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중에도 건강을 유지되게 하여 건강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다른 곡물에 비해 100g 120칼로리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퀴노아는,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에게도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8종이 골고루 들어가 있어 영양학적으로도 매우 우수한 곡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퀴노아는 우리의 주식인 쌀과 비교해도 우수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퀴노아는 쌀과 열량은 비슷하지만, 쌀에 비해 단백질이 2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 구성 또한 우수하여,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식품의 단백질은 보통 필수 아미노산 중 1가지 이상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퀴노아의 탄수화물 함량은, 69% 정도로, 쌀과 밀에 비해 적은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탄수화물이 80%인 쌀과, 78%인 밀과 비교해도 매우 낮은 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퀴노아효능,레드퀴노아,퀴노아밥,퀴노아성분,퀴노아먹는법,볶은퀴노아


퀴노아에는 베타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호모시스테인을 분해시켜 주어,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퀴노아는, 5대 영양소가 모두 함유되어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 10가지 중, 9종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포닌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은 단백질을 섭취하면 호모시스테인을 배출하게 되는데, 우리 몸에 영양이 부족하게 되면, 호모시스테인이 제거되지 않고 혈액 속에 쌓이게 되면,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의, 심 뇌혈관 질환을 일으키고, 치매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퀴노아효능,레드퀴노아,퀴노아밥,퀴노아성분,퀴노아먹는법,볶은퀴노아,화이트퀴노아


레드퀴노아는 식감이 좋고 채소와 궁합이 좋아서 신선한 채소와 함께 곁들여 샐러드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영양보충에도 좋은 퀴노아는, 이유식으로 만들어 아기들에게 먹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퀴노아는, 만두소와 동그랑땡, 햄버거 패티 등의 재료로 사용하기도 하며, 빵이나 쿠키 등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밥을 지을 때, 퀴노아를 넣어 밥을 지어, 퀴노아 밥으로 먹고 있습니다, 퀴노아 밥을 지을 때는, 쌀과 퀴노아를 8:2의 비율로 하면 좋습니다.

 

퀴노아효능,레드퀴노아,퀴노아밥,퀴노아성분,퀴노아먹는법,볶은퀴노아,화이트퀴노아,국산퀴노아


퀴노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효과도 있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퀴노아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지만, 칼륨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신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신장에 문제가 있거나 위장 기능이 약한 사람은, 퀴노아를 섭취하는데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