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베라 효능 및 효과 알로에 먹는 법

알로에 베라 효능 및 효과 알로에 먹는 법

알로에는 피부미용과 위장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음료나 분말형태는 물론이며, 알로에 수딩젤 같은 화장품의 원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알로에의 주성분인 알로에틴은, 항균 효과가 뛰어나, 여드름이나 땀띠 화상 등, 피부 트러블이 발생했을 때 얇게 발라주면 항염 및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알레르기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알로에 겔을 바르면 모공을 수축시켜주어, 피부로 관리에도 좋습니다. 또한 알로에는 위산 분비를 억제하고 간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신선한 알로에를 갈아서 주스로 마셔도 좋습니다.

 

알로에 베라 효능 및 효과 알로에 먹는 법

 

생알로에베라에서 채취한 액즙은 주스 등의 음료에 사용되고 있으며, 알로에 잎 속에 있는 젤리 상태의 물질은, 염증을 억제하고 수분을 보충해 주어, 건성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관리에 효능이 있어 화장품 재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알로에의 다당체는 면역기능을 강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국소적으로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알로에 중에서도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는 알로에베라는, 피부 궤양과, 화상, 햇볕에 그을린 피부 등의 치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알로에베라,알로에효능,알로에주스,알로에먹는법,알로에겔

 

알로에 종류는 전 세계적으로 500개가 넘는데, 현재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사용되는 알로에는, 알로에 베라와 아보레센스, 사포나리아 등이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가 많이 사용 하는 알로에베라는, 많은 품종의 알로에 중에서도 가장 많은 활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알로에는 껍질을 벗겨내면 나타나는 과육은, 투명하고 말랑한 젤리와 같은 식감에 쌉싸래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사막에서도 잘 자랄 정도로 생명력이 강하고 생육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온실이나 가정에서 재배 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베라,알로에효능,알로에주스,알로에먹는법,알로에겔,생알로에

 

알로에는 알로미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알로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미와 주근깨 등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고 피부조직 생성을 도와주어 여드름 자국이 남는 것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더불어 알로에에 함유된 알로 화이트 성분은 피부미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피부암을 예방하고 지혈 효과가 있어 상처 난 곳에 알로에를 발라주면, 지혈과 상처 회복 빠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알로에에 풍부한 알로에 울신은, 대표적인 항궤양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은 위산을 중화하고 궤양 부위를 위산으로부터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울신은 위나 십이지장뿐만 아니라 피부궤양 치료에도 도움을 주며, 세포 재생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특히 알로에의 주요 성분인 알로에 에모딘, 알로 미신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천연 항암 물질로 알려진 에모딘은, 암세포의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해 암 전이를 억제한다. 위액 분비를 촉진해 소화와 흡수율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알로에베라,알로에효능,알로에주스,알로에먹는법,알로에겔,생알로에,알로에효과

 

알로에의 주요 성분인 알로 미신은, 항암 효능이 있으며, 강력한 자외선으로 인해 발병하기 쉬운 피부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알로에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데 효과적이며, 알로에 겔에 많이 들어있는 다당류의 일종인 만난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 상처의 화농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알로에에 함유되어 있는 알로에틴 성분은, 뛰어난 살균작용과 해독 작용이 있으며, 피부 탄력의 핵심인 콜라겐 합성을 돕는 유기산이 풍부하며 수분함량도 높아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알로에베라,알로에효능,알로에주스,알로에먹는법,알로에겔,생알로에,알로에효과,알로에젤

 

알로에베라는 생으로 먹어도 되지만 쓴맛이 강해서 보통은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서 마시고 있습니다. 또한 알로에는 차로 우려 마시고, 알로에 엿, 알로에주스, 등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껍질을 벗겨 말려두고 사용하거나 가루 형태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알로에 베라나 사포나리아의 생잎을 잘라서 깨끗이 씻은 다음 강판에 갈아 즙을 내어 먹거나 껍질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알로에는, 사용하고 남는 것을 보관 할 때는, 알로에 잎을 하나씩 잘라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1주일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로에베라,알로에효능,알로에주스,알로에먹는법,알로에겔,생알로에,알로에효과,알로에젤,알로에종류

 

알로에는 위장 기능을 높여 주기고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구토나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알로에 겔을 기준으로 하루에 25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혈을 막아, 출혈 과다를 일으킬 수 있어, 생리 중인 여성과 임산부, 수술을 앞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알로에는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위산이 과다한 사람은 섭취를 피해야 하며 알레르기에 민감한 사람 또한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