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귤 효능 및 청귤청 담그기, 청귤차 먹는 법

청귤 효능 및 청귤청 담그기, 청귤차 먹는 법

청귤은 초록색을 띠는 덜 익은 감귤로 풋귤로 불리기도하며 솎아내기를 한 미숙한 감귤로 전에는 버려지곤 했지만 근래 들어 청귤이라 불리며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청귤은 완숙과보다도 폴리페놀과 폴라노보이드 함량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펙틴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등 혈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청귤은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염증을 억제하고, 피부 보습력을 높여 주는 등,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청귤 효능 및 청귤청 담그기, 청귤차 먹는 법

 

청귤은 비타민C가 풍부해 기미 주근깨 등 잡티를 제거하고 피부보습을 돕는다. 펙틴 등 항산화 물질을 함유해 세포 산화를 막고 노화를 방지한다.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작용을 한다.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은 지방축적을 막고 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칼로리가 낮은 청귤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다. 무농약 청귤차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혈관 건강을 지키는 효능이 있어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청귤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청귤효능,청귤차,제주청귤,청귤청,유기농청귤

 

청귤은 최근 들어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한 청귤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 미용과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카로티노이드 성분과 펙틴이 함유돼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혈액 순환이 잘되게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고지혈증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농진청은, 풋귤의 뛰어난 효과를 살려, 피부 임상실험을 거쳐 항염, 주름개선 화장품 소재로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귤효능,청귤차,제주청귤,청귤청,유기농청귤,풋귤효능

 

청귤은 과육뿐만 아니라 껍질을 청피라고 하여 한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청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과 펙틴 등의 항산화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효과가 있어,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혈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관건강에 효과적인 청귤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동맥경화를 비롯한 고혈압과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의 연구에 의하면, 완숙 감귤보다 풋귤에 2배 더 많은 헤스페리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헤스페리딘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모세혈관 보호, 모세혈관 건강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등의 효능이 있어 심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헤스페리딘은 콜라겐 형성 촉진에 부스터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좋은 성분이며, 지방분해 효소인 라파제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이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청귤효능,청귤차,제주청귤,청귤청,유기농청귤,풋귤효능,풋귤청

 

청귤은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의 원인물질인 젖산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청귤에 함유된 구연산 함량은 1.5~2%로 완숙 감귤보다 3배가량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피로 회복과 피부보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청귤은 항염과 주름 개선 효과가 있어 화장품 소재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청귤은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국내 연구결과가 있어 여성들에게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청귤효능,청귤차,제주청귤,청귤청,유기농청귤,풋귤효능,풋귤청,청귤청담그기

 

청귤청 담글 때는 청귤을 깨끗하게 잘 씻는 것이 좋습니다. 청귤을 베이킹 소다로 세척한 다음, 청귤을 물에 잘길 정도로 담근 뒤, 식초를 적당하게 넣고 30분 정도 지난 후에 꺼내, 물기를 제거한 후, 청귤을 썰어서, 소독한 유리병에 청귤, 설탕을 1:1 정도의 비율로 넣어, 일주일 정도 숙성시켜 보관하며, 청귤청을 물에 희석해서 청귤차로 마시거나 요리 시에 새콤한 맛을 낼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청귤차로 마시면 감기 예방과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청귤효능,청귤차,제주청귤,청귤청,유기농청귤,풋귤효능,풋귤청,청귤청담그기,청귤청효능

 

청귤차를 맛있게 마시려면 따뜻한 물에 청귤청을 타서 마시거나, 탄산수를 조금 넣어 청귤에이드로 마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청귤은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위염, 위궤양 등으로 위가 약하거나 소화력이 떨어지면 과다섭취 시 신맛이 강한 청귤을 생으로 먹으면, 생귤의 풍부한 유기산 성분으로 인해 속 쓰림,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차 형태로 희석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