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가루 효능 및 계피차 먹는 법, 계피와 시나몬

계피가루 효능 및 계피차 먹는 법, 계피와 시나몬

계피는 세계 3대 향신료중 하나로, 오래전부터 식용과 약재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계피는 알싸한 맛과 독특한 매운 향을 가지고 있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혈관을 확장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감기를 예방하고 호전시켜 주며, 집안에 두면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모기와 같은 해충 퇴치에도 좋습니다. 특히 계피는 신장을 건강하게 하고 양기를 북돋아 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관 질환과 당뇨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피는, 항균 작용, 관절 연골 건강,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계피가루 효능 및 계피차 먹는 법, 계피와 시나몬

 

계피는 흔히 수정과의 맛을 살려주기도 하지만, 혈관 질환과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항균 작용, 관절 연골 건강, 여드름의 피부 관리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계피는 살균과 항균 능력이 뛰어나고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감기나 독감, 헤르페스 등 다양한 바이러스 질환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쌓인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고 간을 따뜻하고 튼튼하게 하며 신장의 양기를 높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가루,계피차,계피꿀차,계피꿀,계피꿀효능

 

계피는 크게, 나무의 종류에 따라 2가지가 있습니다. 계수나무에서 나오는 계피는, 실론(Ceylon)이라고 하며, 육계나무에서 나오는 계피는, 카시아(Cassia)로 불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계피는 대부분 카시아로, 대부분 중국과 베트남에서 수입되고 있습니다. 계피는 다른 향신료에 비해 미네랄과 비타민은 부족한 편이지만, 항산화 성분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26가지 허브와 향신료 중에서, 계피가 두 번째로 많은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계피가루,계피차,계피꿀차,계피꿀,계피꿀효능,계피효능

 

계피는 중성지방을 배출시켜주고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주어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계피는 혈당 수치가 높은 당뇨병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는 인슐린 민감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각 세포로 포도당을 원활하게 도달되도록 합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계피가 체내 인슐린 저항을 높여 제2형 당뇨와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계피가루와 꿀을 함께 섭취한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했으며, 고지혈증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계피는 따뜻한 성질과 매운 향을 가지고 있어, 혈관을 확장시켜주며 체온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계피는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 순환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체지방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계피는 중성지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지방으로 인해 탁해진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하여, 당뇨병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계피는 꿀과 궁합이 좋아서 꿀과 함께 섭취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계피가루,계피차,계피꿀차,계피꿀,계피꿀효능,계피효능,계핏가루

 

계피는 시나몬과 비슷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비슷한 생김새와 용도와는 달리 두 식품은 종 자체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녹나뭇과인 계피는 안쪽이 비어있고 두껍지만, 시나몬은 계수나뭇과에 속하며 좀 더 얇고 속까지 말려있으며, 단맛이 나고 매운맛이 덜해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계피는 강렬하면서도 매운맛이 강해서 약용과 수정과를 만들 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계피의 알데하이드 성분은 향이 독특하고 방부 효능이 있습니다.

 

계피가루,계피차,계피꿀차,계피꿀,계피꿀효능,계피효능,계핏가루,시나몬스틱

 

계피꿀 차를 마실 때는, 2l, 계피 4조각 정도를 넣고 15분정도 끓은 뒤, 꿀 한 수저를 넣고 수시로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계피가루를 사용 할 때는, 250g에 계피가루 4스푼을 넣고 잘 섞어서 만들어두고 쓰면 좋습니다. 계피꿀차를 마실 때는, 이것을 1큰 술 떠서 컵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잘 저어 마시면 됩니다. 특히 계피꿀 차는, 계피만 들어간 차보다 꿀이 들어가 있어 달콤하게 마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계피와 꿀의 영양성분을 함께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계피가루,계피차,계피꿀차,계피꿀,계피꿀효능,계피효능,계핏가루,시나몬스틱,시나몬가루

 

계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간이 좋지 못한 사람도 계피의 섭취를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계피꿀 차는, 평소에 열이 많거나 변비가 있는 사람은, 어지럼증이나 기침 등의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인슐린을 복용하는 당뇨병 환자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일반적으로 계피는 하루에 1~6g 정도로 섭취하는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