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잎 효능 및 효과 구아바 영양 성분

구아바잎 효능 및 효과 구아바 영양 성분

구아바는 포도과에 속하는 아열대 식물로, 열매를 비롯한 잎과 껍질, 뿌리까지도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구아바는 예로부터 고산지대 잉카인들이 재배하며 즐겨 먹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제주도와 남부지방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구아바는 콜레스테롤은 없으면서도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피로회복과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식후에 혈당수치가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잡아주고 당의 흡수를 느리게 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아바잎 효능 및 효과 구아바 영양 성분


구아바 열매는 비타민과 엽산, 철분,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구아바는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구아바는, 혈당상승의 원인인 알파글루코시데이즈 생성을 막아 주어 당뇨를 예방하고 면역력 증진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구아바는 열매뿐만 아니라, 잎에도 많은 성분이 함유돼 있어, 혈당을 낮춰주고, 지사작용과 해열, 항균 작용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아바에는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구아바잎효능,구아바열매,구아바잎차,구아바잎,구아바


구아바잎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프로스타글란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명, 항바이러스, 소염 작용이 있습니다. 특히 구아바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며, 공수조혈세포와 골수의 적혈구 수를 증가시켜 주어 조혈작용을 하며, 세포의 독성을 사멸 시켜 주어 면역력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구아바잎 차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평소 면역력이 약해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이 마시면 좋습니다.

 

구아바잎효능,구아바열매,구아바잎차,구아바잎,구아바,구아바차


구아바잎에는 리코펜과 케르세틴, 폴리페놀, 비타민 C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며, 혈액 순환 및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어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각종 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구아바잎에는 항 플러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살균 작용과 항염 작용, 항바이러스 작용이 있어, 구강 내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충치를 예방하고 구취를 없애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구아바잎은 알레르기와 비강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아바잎에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히스타민과 류코트리엔의 활성을 억제하는 성분인, 천연 항히스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염증세포가 분비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어 비염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아바잎은 비강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가나에서는, 구아바잎과 레몬그라스를 함께 끓여서 감기약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구아바잎효능,구아바열매,구아바잎차,구아바잎,구아바,구아바차,구아바효능


구아바는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구아바잎에 함유된 폴리페놀, 라이코펜, 비타민C와 같은 각종 항산화 성분은, 혈관속 지질을 분해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어, 동맥경화와 고지혈증,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와 카테킨,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며, 체지방을 분해시켜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조혈작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아바잎효능,구아바열매,구아바잎차,구아바잎,구아바,구아바차,구아바효능,구아바잎추출물


구아바는 열매와 잎을 말려 두고,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특히 구아바잎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나 암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구아바잎 차는 건조시킨, 열매와 잎을 물에 우려 마시는데, 구아바잎 차는, 1L에 말린 구아바잎 4~5매를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어오르면 잎을 건져내고 냉장 보관하며 마시면 좋습니다. 또한 구아바잎 분말을 사용 할 때는, 뜨거운 물 1컵에 분말 1스푼을 넣어 5분 동안 우려낸 후 하루에 한 번씩 마시면 됩니다.

 

구아바잎효능,구아바열매,구아바잎차,구아바잎,구아바,구아바차,구아바효능,구아바잎추출물,구아바비염


구아바잎은 비타민U가 함유되어 있어, 위산 분비를 조절해 주어 위 점막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으며, 위장건강에 효과적인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위장기능을 원활하게하고 설사를 멈추게 하며 변비 해소와 소화불량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시원한 허브향이 나는 구아바잎은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구아바잎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구아바잎 분말의 경우, 11~2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