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히보 효능 및 성분, 타히보분말 먹는 법

타히보 효능 및 성분, 타히보분말 먹는 법

타히보는 남미의 아마존 강 유역에서 자생하는 나무로, 이 나무에는 곰팡이나 버섯이 생기지 않았고 이를 지켜본 잉카 원주민들이 질병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믿고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데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잉카인들은 다른 부족들에 비해 악성 종양이나 전염병에 걸리지 않았다는데 이는 이들이 즐겨 먹던 타히보와 연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1960년대부터 타히보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타히보에 항암에 효과적인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음을 확인한바 있습니다. 때문에 타히보를 꾸준히 섭취하면, 암치료뿐만 아니라, 재발과 전이를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타히보나무,타히보효능,타히보차효능,타히보티

 

타히보가 주목 받고 있는 것은 항암 효과가 뛰어난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타히보가 자라는 브라질 아마존 지역에서는, ‘신의 은총을 받은 나무로 불리고 있으며 예로부터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데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타히보 나무 안쪽 껍질에는 디하이드로-알파-라파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암이 새로 혈관을 만들지 못하게 혈관내피세포가 혈관외벽에 유착하는 과정을 방해하여 암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또한, 베타-라파콘과 NFD 등의 항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히보나무,타히보효능,타히보차효능,타히보티,타히보차

 

타히보에는 플라보노이드, 이리도 이드, 퀴노이드, 베타 라파콘, 디하이드로-알파-라파콘 등의 생리활성 물질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체 면역력을 높여주고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바이러스에 대한 체내의 저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공수조혈세포와 골수의 적혈구 수를 증가시켜 조혈작용을 활성화 시켜 줄 뿐만 아니라, 세포의 독성을 없애주어 면역 기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에 면역력이 약해 각종 면역질환에 자주 걸리는 사람은 타히보를 자주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히보나무,타히보효능,타히보차효능,타히보티,타히보차,타히보먹는법

 

타히보나무는 특히 껍질 내부 수피에 항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많은 연구를 통해 다양한 생리 활성 효과를 인정받고 있으며, 이미 미국과 일본, 유럽 등에서는, 타히보를 활용한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타히보의 많은 성분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베타-라파콘 성분은, 여러 인간 암세포에서 암세포 주기 차단 및 괴사를 유도하는 성분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항암제와 베타-라파콘을 함께 사용하게 되면, 항암제의 부작용을 감소시켜 주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타히보는 많은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독성물질을 배출시켜 주며, 간장을 자극하여 간 독소를 분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자극을 받은 간은 활발하게 움직여 음식과 알코올, 니코틴 등의 유해성분을 활발하게 분해하여 배출시켜 주게 됩니다. 또한 타히보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항체를 만들고 신선한 적혈구를 생산하며, 지방 흡수를 도와주어 세포를 건강하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타히보는, 스트레스로 인한 많은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타히보나무,타히보효능,타히보차효능,타히보티,타히보차,타히보먹는법,타히보분말

 

타히보는 연구를 통해서도 항암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른 많은 논문에서는, 타히보의DAL성분이 암의 신생혈관 형성을 억제하여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베타-라파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암과 대장암, 간암, 유방암, 난소암, 췌장암 등의 암세포에 대항하는 항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으며, 많은 연구를 통해 특화된 공정기술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베타-라파콘은, 나프토퀴논류 성분중 하나로, 항진균, 항균, 항암 활성을 포함한 광범위한 약물학적 활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항암과 관련한 작용들이 많이 연구되고 있습니다.

 

타히보나무,타히보효능,타히보차효능,타히보티,타히보차,타히보먹는법,타히보분말,타히보티백

 

타히보의 항산화 성분인 디하이드로-알파-라이콘(DAL), 베타 라파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지질대사 개선에 도움을 주고, 당질이 체내에서 소화되어 흡수되는 속도를 느리게 하여 단시간에 급속한 혈당 수치의 상승을 억제하고, 키나아제 효소의 활성을 촉진시켜 인슐린 분비의 촉진을 향상시켜 줍니다. 타히보를 꾸준히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인슐린 분비의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고, 체내 당 수치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시켜 주며, 중성 지방, 콜레스테롤, 인슐린 수치를 감소시켜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히보 효능 및 성분, 타히보분말 먹는 법

 

타히보는 보통 분말과 티백 등의 두 가지 형태로 유통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차 형태로 우려 마시고 있습니다. 타히보 차는 인도의 간디도 오랫동안 섭취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타히보차를 우릴 때는, 분말형태의 타히보는, 끓는 물 1리터에 약 4g 정도의 분말을 넣고, 약한 불로 30정도 우려 마시면 됩니다. 특히 타히보 차는 너무 강한 불이나 뜨거운 물에서는 추출하게 되면 기능성 유효 성분이 소실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분말자체로 섭취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물로 우려서 차로 섭취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