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비트즙 효능 및 부작용, 레드비트 먹는 법

레드비트즙 효능 및 부작용, 레드비트 먹는 법

레드비트는 주로 레드비트즙으로 먹는데 외형이 순무와 닮아서 빨간 무라고 불리기도 하며, 잎은 적근대와 비슷하고 뿌리는 순무와 유사하게 생긴 뿌리채소로, 뿌리를 주로 식용하지만 잎도 식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드비트 뿌리는 붉은색이 나는 베타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 혈관 건강과 노화방지,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레드비트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열량은 낮으면서도, 각종 비타민과 칼슘, 엽산, 철분, 구리, 아연 등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드비트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드비트즙 효능 및 부작용, 레드비트 먹는 법


레드비트는 당분함량이 많고 비타민 A와 칼륨, , 섬유소질, 베타시아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해독작용이 뛰어나 세포를 회복시키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속에 축척된 중성지방을 제거해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하고,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어, 고혈압과 당뇨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드비트즙효능,레드비트주스,레드비트즙,레드비트,비트주스효능


레드비트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과 베타인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고 지방간 생성을 억제하며, 간세포 활성을 도와주고 보호하여, 간 기능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레드비트는, 파이토케미칼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드비트즙효능,레드비트주스,레드비트즙,레드비트,비트주스효능,레드비트성분


레드비트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혈관청소부로 불리기도 합니다. 레드비트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폐렴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레드비트는 베타시아닌 함량이 토마토의 8배에 달할 정도로 풍부하여, 폐암을 비롯한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드비트는 염증을 억제하며 골격 형성에 도움을 주어 아이들의 성장 발육과 노인들의 관절 건강에도 좋습니다.


레드비트는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수치를 낮춰주어 복부비만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내장지방은 복부 체지방을 높이고 뱃살이 찌게 되어, 비만의 원인이 되며, 동맥경화와 당뇨와 같은 성인병뿐만 아니라 대사증후군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특히 레드비트에 풍부한 질산염은, 고혈압과 고지혈증,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레드비트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안구건조증이나 노안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레드비트즙효능,레드비트주스,레드비트즙,레드비트,비트주스효능,레드비트성분,레드비트먹는법


레드비트는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당분함량이 많고, 비타민 A와 칼륨, 철분, 베타시아닌이,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드비트 뿌리는 주로 녹즙을 내어 먹거나 생으로 채를 썰어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김치 등에 이용하고 있으며, 지상 부는 어릴 때는 샐러드에 넣어 먹고, 자라면 무 잎처럼 조리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레드비트를 생식으로 즐겨 먹는 우리와는 달리, 서양에서는 주로 삶아서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드비트즙효능,레드비트주스,레드비트즙,레드비트,비트주스효능,레드비트성분,레드비트먹는법,레드비트부작용


레드비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레드비트는 샐러드로 먹어도 좋고, 즙을 내거나, 말려서 가루 형태로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레드비트는 껍질을 제거하여 매운 고추와 레몬을 가미하여 생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알싸한 채소와 고트 치즈 등과 함께 구워 먹어도 좋습니다. 뿐만 아리라, 시중에는 다양한 레드비트즙이 나와 있어 기호에 맞게 구입해 먹거나, 직접 갈아 먹어도 좋습니다. 레드비트 주스를 만들 때는, 레드비트와 바나나, 사과를 1:1:1 비율로 준비한 후, 물과 꿀 또는, 요거트, 우유 등과 함께 갈아 마셔도 좋고, 양배추를 추가하여 갈아 마시면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레드비트즙효능,레드비트주스,레드비트즙,레드비트,비트주스효능,레드비트성분,레드비트먹는법,레드비트부작용,비트즙


레드비트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 되면서 비트 즙과 함께 비트 샐러드, 뿐만 아니라, 비트 김치 등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레드비트를 과다 섭취하게 섭취하면 체질에 따라서는, 발진이나 두드러기, 오한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소화기가 약한 사람은, 복통이나 설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드비트는 옥살산 성분이 들어 있어 신장결석과 같은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레드비트에는 식이질산염이 함유되어 있어, 레드비트를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헤모글로빈을 변성시켜 위험을 초래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