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타치오 효능 및 부작용, 피스타치오 칼로리

피스타치오 효능 및 부작용, 피스타치오 칼로리

피스타치오는 무환자나무목 옻나뭇과에 속하는 나무의 열매로, 터키 남동부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페르시아어로 피스타로 불렸지만, 로마로 전해지면서 피스타치오로 불리고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에서 열량이 가장 낮아, 스키니넛(skinny nut)으로 불리기도 하며, 단백질과 칼륨, 감마토코페롤, 비타민,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수용성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당 흡수를 억제하고 피부미용과 다이어트,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및 부작용, 피스타치오 칼로리


피스타치오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일회 분량인 28g의 열량은 약 160kcal,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 낮을 뿐만 아니라, 질 좋은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식으로 섭취하면 공복감을 줄여주고 영양 보충에도 좋습니다. 또한 피스타치오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B6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운동 능력을 높여주고 근육 형성과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 운동 전후에 섭취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효능,피스타치오먹는법,피스타치오맛


피스타치오는 불포화지방산을 비롯한 칼슘과 칼륨, 비타민, 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아이들의 성장발육과 성인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천연 토코페롤과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촉진하여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스타치오효능,피스타치오먹는법,피스타치오맛,파스타치오효능,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에서 칼로리는 가장 낮으면서도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피스타치오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다른 간식에 비해 살찔 염려가 적고 대사증후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캘리포니아대학 자오핑 리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대사증후군을 겪고 있는 사람 90명에게, 매일 적정량의 피스타치오를 먹게 했더니, 대사증후군 증상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1주일동안 피스타치오를 비롯한 견과류 28g을 꾸준히 먹으면 대사증후군 증상이 7% 가량 완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에서 칼로리와 지방의 함량이 가장 낮으면서도 각종 영양성분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성분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불포화지방산, 피토스테롤,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건강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혈관계 질환 및 심장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피스타치오는 미국 심장협회에서 권장할 정도로 심장 건강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식물성 스테롤로도 불리는 피토스테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스타치오효능,피스타치오먹는법,피스타치오맛,파스타치오효능,피스타치오,피스타치오칼로리


피스타치오는 불포화지방산과 칼륨, 비타민 B, 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토코페롤로 불리는 비타민 E도 풍부하여, 폐암을 비롯한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피스타치오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 두뇌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 발달과, 노인의 두뇌 활동을 촉진하여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스타치오에 풍부한 철분과 칼슘은, 빈혈을 예방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스타치오효능,피스타치오먹는법,피스타치오맛,파스타치오효능,피스타치오,피스타치오칼로리,피스타치오섭취량


피스타치오는 식물성 단백질과 칼륨, 루테인, 베타카로틴, 감마토코페롤과 같은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를 비롯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피스타치오 1회 섭취량 28g에는 큰 바나나 반개 분량에 해당하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운동 중 칼륨이 부족 되면, 근력 저하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운동 후에는 칼륨 풍부한 피스타치오나 바나나 등을 섭취하여 칼륨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스타치오는,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면서도 혈당지수가 낮아 다이어트에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피스타치오효능,피스타치오먹는법,피스타치오맛,파스타치오효능,피스타치오,피스타치오칼로리,피스타치오섭취량,피스타치오가루


피스타치오는 옻나뭇과에 속하는 견과류이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시중에서 파는 볶은 피스타치오는 나트륨 함량이 높아 심혈관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피스타치오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저칼로리 식품이기는 하지만 많은 양을 섭취하면 살이 찔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피스타치오는 프라고 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불량이나 설사 등과 같은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으며, 상온에 보관하게 되면 독성이 생기기 때문에 소량을 구매하여 바로 먹는 것이 좋고 남은 것은, 잘 밀봉을 하여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