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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및 콜라겐 하루권장섭취량

시토스 2020. 1. 10. 13:29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및 콜라겐 하루권장섭취량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주로 어류의 비늘이나 껍질에서 추출한 콜라겐으로 동물성콜라겐에 비해 흡수율이 높아 콜라겐을 바르거나 섭취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겐은 분자의 입자가 클수록 우리 몸에 흡수되는 비율은 낮은데, 일반적으로 알려진 동물성 고분자콜라겐의 흡수율은 2%에 그치지만,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84%의 높은 흡수율 가지고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탈모와 연골 손상, 칼슘 손실 등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은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독성물질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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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피부 수분과 탄력을 유지시켜 주고 주름을 줄이며 관절염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은 혈관건강에도 아주 중요한 물질로, 혈관에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혈관은 유연성이 없어 신축성도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콜라겐이 충분한 혈관은,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명태나 홍어, 연어 등과 같은 생선의 비늘과 껍질에서 추출한 콜라겐 성분으로, 머리카락 굵기보다 작은 입자로 이루어져 있어 체내 흡수가 고분자콜라겐에 비해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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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겐은 단백질의 한 종류로 세포 사이사이를 연결하는 기능이 있어 피부건강과 피부미용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입니다. 특히 콜라겐은 피부나 뼈에 존재하는 경단백질을 의미하며 장기 막과 연골 등, 결합조직의 주요 단백질일 뿐만 아니라, 피부의 70%, 진피질의 90%를 차지하는 물질로, 피부의 수분을 유지와 탄력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 몸속은, 수분과 지방을 제외한 나머지 대부분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피부미용에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가 촉촉하고 주름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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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피부 수분과 탄력을 유지하고 주름을 줄이는데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관절염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은 모발을 튼튼하게 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동맥경화와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한국인 평균 40~60대 대상으로 12주간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섭취하게 한 결과, 6주 뒤에는 보습효과를 볼 수 있었으며, 12주 뒤에는 주름이 감소하는 효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콜라겐은 나이가 들면서 줄어들기 때문에, 이를 보충하기 위해서,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을 먹거나 바르고, 레이저로 직접 시술을 받기도 합니다. 사람은 나이 들어가게 되면, 근육 량이 줄게 되고, 많은 질병에 노출되게 됩니다. 특히 노인들은 넘어지게 되면, 쉽게 골절되고 기초대사 량이 줄어들어, 비만이나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에도 잘 노출되게 되는데, 이럴 때 일수록, 콜라겐 단백질의 섭취를 늘리면 좋습니다. 또한 음식을 통해 콜라겐을 섭취 할 때,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면 콜라겐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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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겐을 섭취하기 위해 돼지껍데기나 족발, 닭발 등을 먹기도 하지만, 육류로 섭취하는 고분자콜라겐의 경우는 분자량이 크기 때문에 흡수율이 낮을 뿐만 아니라, 섭취 후에는 몸 안에서 아미노산의 형태로 분해되어 몸속의 영양분으로 사용되거나 몸 밖으로 배출되게 됩니다. 흡수가 잘 되고 분자량이 작은 저분자콜라겐은 어류콜라겐인 저분자 피쉬 콜라겐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콜라겐 섭취를 위해서는 저분자피쉬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피부 속 콜라겐과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24시간 내에, 피부나 뼈, 연골 등에 흡수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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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분자피쉬콜라겐은 어류콜라겐 등으로 불리는 저분자 콜라겐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방지와 피부 탄력은 물론이며, 혈관 질환과 연골 손상, 탈모 등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독성물질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잇몸이 아프고 약해지며, 머리카락이 잘 빠지고 가늘어 지며, 전보다 뼈가 약해진 것 같고 관절이 자주 아프며, 피부에 잡티가 늘어나고 칙칙해진 느낌이 들며, 상처가 잘 낫지 않고,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참기 힘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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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분자피쉬콜라겐은 개봉 후에는 가급적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분말을 먹는 방법은, 물이나 우유, 주스, 요구르트, 등에 타서 먹거나 샐러드, 요거트 등에 뿌려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저분자피쉬콜라겐은 하루 권장 섭취량인 2.5g 이상으로 섭취할 경우 체외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과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어, 아침, 저녁으로 적당하게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저분자피쉬콜라겐은 생선알레르기가 나타날 수 있으며 고칼슘혈증이 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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