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환 효능 및 부작용, 핑거루트 먹는 법

핑거루트환 효능 및 부작용, 핑거루트 먹는 법

핑거루트환 원료가 되는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의 열대우림지역과 아열대 습지 지역에 자생하는 생과의 뿌리 작물로 뿌리의 모양이 사람 손가락을 닮았다고 하여 핑거루트(Fingerroot)로 불리고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생강과 비교해도 향이 강하지 않고, 은은하며, 생강 맛이 나면서도 역하지 않아, 차로 우려 마시거나 가루로 만들어 향신료로 사용하고 환으로 만들어져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핑거루트환 원료가 되는 핑거루트


인도네시아의 생강으로 불리는 핑거루트는,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는 판두라틴이 풍부하게 함유해 돼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핑거루트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AMPK를 활성 시켜,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지방 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막아 주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핑거루트환의 경우에는 제품의 안내에 따라 복용


핑거루트환 염증을 억제하고, 자양강장과 피부미용, 상처 치료,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며, 남성의 정력과 생식 능력을 높이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발표된 한 논문에 따르면 핑거루트는, 염증억제 하고, 항산화, 궤양 항 알레르기, 항 박테리아 작용이 있으며, 항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예로부터 염증과 통증을 가라앉히는 소염, 진통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의 열대우림지역과 아열대 습지 지역에 자생


핑거루트환 다이어트 시에 걱정이 되는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핑거루트는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 건강 개선 등의 기능성도 인정받은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핑거루트는, 피부 속 진피 층을 구성하는 섬유아세포에 작용하여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콜라겐 분해 효소는 억제하여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핑거루트환에 풍부한 카다모닌 성분은 각종 암 예방에 효능을 가진 성분으로, 암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으며, 생리 불순을 개선하고 생리통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남성에게도 좋아서, 정자수와 정자 활동성을 증가시켜 성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물 실험에서도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고, 정자의 생존력과 운동량을 증가시키며 자양강장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핑거루트환은, 핑거루트의 주요 성분인 판두라틴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분이 함축돼 있어


핑거루트의 맛은 생강의 맛과 비슷하며, 생강이나 강황과 함께 다양한 음식의 향신료로 쓰고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말리면, 각종 영양성분이 응축되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 말린 것을 차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가루 내어 분말 형태나 환, 등으로도 나와 있습니다.

특히 핑거루트환은, 핑거루트의 주요 성분인 판두라틴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분이 함축돼 있어, 간 건강과 다이어트, 피부미용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핑거루트의 맛은 생강의 맛과 비슷하며


핑거루트는 대부분 환이나 분말된 형태로 유통되고 있어, 하면 되고, 분말로 구입한 경우에는, 따뜻한 물과 함께 차로 로 만들어 마실 수 있으며, 생강대용으로 향신료로 사용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아침 기상 직후이나 취침 전에 먹는 것이 좋고, 샐러드나, 물이나 음료, 등에 타서 마셔도 좋고, 우유에 타서 마시면 씁쓸한 맛을 우유의 단백질이 잡아주어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핑거루트환 효능 및 부작용, 핑거루트 먹는 법


핑거루트는 생강과인 만큼 열성 식품으로, 몸에 열이 많은 이들이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핑거루트 분말 기준으로 하루 5g 이내로 권장하고 있으며, 핑거루트환으로 섭취하는 경우에도 권장량 이내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핑거루트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 두드러기나 호흡 곤란 등의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