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프시드 효능 및 햄프씨드 차 우리기

햄프시드 효능 및 햄프씨드 차 우리기

햄프시드는 대마의 씨앗으로, 예전에는 껍질에 환각 성분이 들어 있어 식용이 금지돼 왔으나, 현제는 껍질을 벗긴 제품은 식용으로 사용 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햄프시드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 필수아미노산 9종을 모두 함유하고 있으며, 오메가3, 6, 9 등의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단백질, 칼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햄프시드 효능 및 햄프씨드 차 우리기햄프시드 효능 및 햄프씨드 차 우리기


햄프시드 효능

햄프시드에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두부의 4, 닭가슴살의 2배 정도가 들어있으며, 칼슘은 달걀보다 1.2배나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햄프시드는 불포화 지방산이 등푸른 생선보다도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 3, 6, 9가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함유돼 있으며, 단백질 함량에 비해 탄수화물은 적게 들어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햄프시드 효능 및 햄프씨드 부작용햄프시드 효능 및 햄프씨드 부작용


햄프시드는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의 생성을 높이는 비타민 B6도 풍부하여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B1, 엽산과 같은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경계 질환과 각기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햄프시드는 식이섬유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햄프시드 효능 및 먹는법햄프시드 효능 및 햄프씨드 먹는법


햄프시드가 슈퍼곡물로 불리는 이유는 체내에서 형성되지 않거나 합성이 힘들어 음식으로 섭취해야 필수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B군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햄프씨드는 곡물인데도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아미노산을 비롯한 20종의 아미노산이 고르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높이는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1.5, 칼슘은 달걀의 1.2배나 들어 있습니다.


햄프시드는 씨앗의 껍질을 벗겨낸 식품으로 껍질에 많은 환각성분을 제거했기 때문에 법적 규제 대상인 대마초와는 달리 환각 성분은 거의 들어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햄프시드는,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의 원료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햄프시드를 어린이 과자와 노인 간식 등에 첨가 할 정도로 다양하고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햄프시드 효능


햄프시드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 리놀렌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서 EPADHA로 필요량만큼 전환하여 사용 할 수 있으며, 평소에 계란이나 생선 등을 잘 섭취하지 않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햄프시드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B 뿐만 아니라, 비타민 AE도 함유하고 있어, 신체의 영양 균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햄프시드 효능 1


햄프시드는 해외에서 먼저 알려지기 시작한 식품으로,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소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한방에서도, 많은 효능을 인정받았던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한방에서는 햄프시드를, 마인, 마자인 이라 부르며 한약재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대마 씨앗으로 죽은 쒀 먹으면, 피로 해소와 장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햄프시드 효능 2


햄프씨드에는 다양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피부에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해주어 건조한 피부를 막아주고, 탄력 있고 윤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햄프씨드에 풍부한 비타민 E,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부노화를 막아주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햄프시드는 피트 산이 없어 영양 흡수를 원활하게 하며,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해, 신경의 피로, 소화기능 저하, 근육의 탄력성 감퇴 등을 막아주고 회복 촉진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대마 씨앗과 대마 기름에 대한 THC 허용 함량을 각각 1kg5mg 이하, 10mg 이하로고시해 법적 기준을 마련해 껍질을 제거한 대마 씨앗을 안전식품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햄프시드 효능 3


햄프시드 먹는 법

햄프시드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그대로 먹기에 좋고 밥을 지을 때 넣거나 영양밥 등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쌀과 햄프시드를 활용해 밥을 지을 때는, 8:2 정의 비율로 가감해 섞어 주면 됩니다. 또한 요거트나 샐러드 등에 첨가 하거나, 국이나 각종 무침류 등에 넣어 먹어도 좋고, 호떡 쿠키 등에 견과류처럼 넣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햄프시드 효능 4


햄프시드 차 우리기

햄프시드는 밥을 지을 때 넣기도 하지만 밥에 뿌려 먹기도 하고, 햄프씨드와 과일을 함께 갈아 마셔도 좋아서, 우유와 바나나, 햄프씨드 한스푼을 믹서에 함께 갈아서 마시면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또한 햄프시드를 보리차처럼 끓여서 물 대용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2L에 햄프시드 30g 정도의 비율로 넣고, 물을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서 30분 정도 끓여 냉장 보관하며 수시로 마시면 됩니다.

 

햄프시드 효능 5


햄프시드 부작용

햄프시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이기 때문에 가공하면 쉽게 산패가 일어날 수 있어, 제조 시기가 오래되지 않은 제품을 구매해 밀폐 용기에 담아 햇빛이 비치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며 사용 하고 개봉한 후에는 되도록 빠르게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소화불량이나 배탈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