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그라스 효능 및 부작용, 레몬그라스오일 사용법

레몬그라스 효능 및 부작용, 레몬그라스오일 사용법

레몬그라스는 레몬향이 나는 허브로, 인도 등의 열대지방에서 자생하는 억새풀과 비슷한 다년초 식물로, 허브티와 아로마테라피로 활용되는 것은 물론이며 요리의 풍미를 돋우는 재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몬그라스는, 시트랄과 네모랄, 보르네올 리모넨,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기분 좋은 향기가 나고, 순환 작용을 촉진하여 피로 물질과 노폐물 배출시키고 관절과 근육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그라스 효능 및 레몬그라스오일 사용법레몬그라스 효능 및 레몬그라스오일 사용법


레몬그라스 효능

레몬그라스는 오래 전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사용돼 왔으며, 차로 우려 마시고, 오일을 채취해 호흡기와 소화기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해 왔습니다. 또한 레몬그라스는, 신체 해독, 생물막 퇴치, 빈혈 예방, 숙면 지원, 통증 완화, 면역 강화, 피부 관리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레몬그라스는, 관절염 치료, 불안 및 우울증 치료, 발열 치료, 암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그라스 효능


레몬그라스는 향수에도 사용되며 신선하고 깨끗한 향기를 발산합니다. 레몬그라스는 고대 아유르베다 의학에서도 사용됐으며 몸과 마음에, 유익한 작용을 합니다. 특히 레몬그라스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 아연, , 구리, 칼륨 및 칼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그라스 효능 1


건강 트렌드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은 해독작용 입니다. 레몬그라스는 해독작용이 뛰어난 허브로 다른 허브들과 마찬가지로 해독 특성이 있습니다. 레몬그라스는 이뇨 작용이 뛰어나, 배뇨를 통해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원활한 수분 대사는, 간을 해독하고 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배뇨 빈도를 높여 신장을 깨끗하게도 합니다.


레몬그라스에 들어 있는 페놀성분은 체내의 생물막 활동과 싸우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레몬그라스는 항생제의 영향을 받지 않는 황색포도상구균 박테리아에 효과적인 항생물막 특성을 가지고 있어, 장벽을 만들고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때문에 레몬그라스 오일은, 오랫동안 세균을 없애는 국소 치료제로도 사용해 왔습니다.

 

레몬그라스 효능 2


레몬그라스에는 철분과 엽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임산부를 비롯한 많은 여성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그라스 차는 임산부의 엽산 보충에 도움을 주고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그라스차를 자주 섭취하면,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이고 철분 결핍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그라스 효능 3


레몬그라스 차와 레몬그라스 오일은 신경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레몬그라스 차는 불면증을 예방하고 숙면을 가지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레몬그라스 차 한 잔이나 디퓨저에 레몬그라스 에센셜오일 몇 방울을 사용하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그라스 효능 4


레몬그라스는 염증을 없애고 통증을 완화하는 치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호흡기와 심장, 빈혈 및 기타 질병을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그라스의 사이토카인은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을 줄임으로써 분자를 진정시켜 줍니다. 또한 통증을 완화고 근육 경련 치료에 효과적인 식물성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몬그라스오일 사용법

레몬그라스는 여드름 과 같은 피부 상태를 치료 하고 더 이상의 발진을 예방 하는데 유용한 수렴성 및 방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레몬그라스 오일은 피부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나이트 오일과 세럼에 사용되고 있으며, 피부 관리에서 희석한 레몬그라스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그라스 효능 5


레몬그라스는 혈 인슐린의 적절한 수준을 유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시트랄을 함유하고 있어, 2 형 당뇨병 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그라스는, 장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건강한 배변을 보장하고 숙변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레몬그라스 오일은 위장 질환을 예방하고 장 건강을 촉진하는 항균성을 가지고 있어, 설사와 변비 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그라스 효능 및 부작용, 레몬그라스오일 사용법레몬그라스 효능 및 부작용, 레몬그라스오일 사용법


레몬그라스 오일은, 오일 램프 등을 이용해 발향하면 머리를 맑게 하고 지친 상태에서 원기회복을 도우며 공기정화와 벌레를 쫓는 효과가 있습니다. 캐리어 오일에 2~3 방울 넣어 마사지하면 근육과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 운동 후 피로한 근육의 빠른 회복을 돕는다. 캐리어 오일에 잘 섞어 두피에 마사지하거나, 비누나 화장품 재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몬그라스 효능 및 부작용레몬그라스 효능 및 부작용


레몬그라스 부작용

레몬그라스 오일은 피부를 자극하므로 소량을 희석해서 사용해야 하고, 민감한 피부에는 자극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레몬그라스의 강한 신맛과 향의 시트랄 성분은 여성의 자궁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임산부는 섭취를 자제 하는 것이 좋고, 과다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 구토 등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