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마일 효능 및 캐모마일 차 우리기

카모마일 효능 및 캐모마일 차 우리기

카모마일은 영국이 원산지로 알려진 국화과에 속하는 허브중하나로, 은은한 사과향이 좋아 차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모마일차는 염증이나 통증을 억제하고 진정 효과가 있어, 오래전부터 불면증과 혈당 조절, 골다공증 예방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카모마일의 항염증 성분은 근육 경련을 완화하고 생리통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효능 및 카모마일 차 우리기카모마일 효능 및 카모마일 차 우리기


1. 심신 안정

카모마일차는 불면증과 수면 무호흡증, 불안감 등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수면을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모마일에는 아피게닌이라는 천연 진정제가 들어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아피게닌이 뇌의 벤조디아제핀 수용체에 결합하여 진정작용과 수면제 역할을 하여 수면의 질, 우울증,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효능 및 차 우리기


2. 생리통 완화

카모마일차는 생리통을 감소시킨다는 여러 연구가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아미노산 글리신 수치가 증가하고 더 높은 수치는 경련을 일으키는 근육 경련의 빈도와 심각 도를 줄이고 자궁을 이완시켜 월경통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카모마일 차를 최소 30 일 동안 섭취 하면 몸을 이완시켜 생리통을 줄이고 우울증과 불안감을 낮출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효능


3. 혈당 조절

카모마일은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낮은 혈당 지수로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포도당 변동을 제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에는 기능성 물질인 아피게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말타아제 및 α-아밀라아제 활성을 억제하고 탄수화물 대사 및 당 흡수의 이러한 조절은 혈당 조절을 향상시켜 당뇨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4. 심혈관 건강

카모마일 차에는 심장 마비와 관상 동맥 질환의 위험을 줄이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알려진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의 터프치 대학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카모마일차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주고 혈압을 안정시켜 심장 건강에 도움이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카모마일차는,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효능 1


5. 스트레스 완화

카모마일 차의 진정 작용과 이완 효과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카모마일은 세로토닌과 멜라토닌과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낮춤으로써 마음을 안정시켜 줍니다. 또한 카모마일 추출물이 불안 장애에 효과가 있는 것을 알아보기 위한 연구에서는, 카모마일이 평균 해밀턴 불안 등급(HAM-A) 점수에서 큰 감소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모마일 효능 2


6. 피부 미용

카모마일 차에는 활성 산소와 싸우는 데 도움이되는 유익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 차의 항염증 성분은, 자극과 습진과 같은 피부 상태를 완화하며, 피부의 박테리아 감염과 싸우고 여드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카모마일은 신체의 콜라겐 단백질 생성을 증가시켜 치유를 개선하고 얼굴 의 주름과 잡티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모마일 효능 3


7. 면역력 향상

카모마일차는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고 치료할 뿐만 아니라 면역력 을 높여 주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며 인후 통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기나 독감에 걸렸을 때는 카모마일 차를 1~2자 마시고 푹 자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 꽃 추출물을 증기로 흡입하면 감기와 독감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상처 치료

카모마일 차가 상처의 치유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의 일부 화합물은 포도상 구균 감염과 같은 많은 감염에 대해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을 줄이고 궤양의 성장을 예방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카모마일 추출물로 치료 한 상처는 하이드로 코르티손으로 치료 한 상처보다 5~ 6일 더 빨리 치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모마일 효능 4


9. 암 예방에 도움

2012 년에 실시한 연구에서는, 카모마일이 암세포와 싸우는 힘이 있으며 암 종양을 선택적으로 사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다른 연구에서도 카모마일 차의 화합물이 암세포를 표적으로 삼아 종양 세포가 발달하는 것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카모마일에서 발견되는, 아피게닌은 암세포, 특히 전립선, 유방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모마일 효능 5


10. 소화기 및 캐모마일 차 우리기

카모마일차는 위궤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궤양의 주요 원인인 류코트리엔을 감소시키고 산 분비를 감소시켜 주고, 항염 성분이 들어 있어 설사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감기나 설사가 났을 때 카모마일 차를 우릴 때는, 열 송이 정도의 꽃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3분 정도 우려 마시면 됩니다.

 

카모마일 효능 6


카모마일 차 부작용

카모마일차는, 돼지 풀과 국화와 같은 데이지 과의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카모마일이 함유 된 화장품은 눈에 직접 닿으면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결막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카모마일차는, 어린 아이나 임산부, 간이나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