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두구효능 및 부작용

육두구효능 및 부작용

육두구나무는 인도네시아 몰루카제도가 원산지인 상록수중 하나로 익으면 살구처럼 생긴 종자를 육두구라 하며 육두구를 감싸고 있는 속껍질을 메이스라 하여 하나의 식물에서 두 가지 향신료가 나오는 것은 육두구 나무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육두구는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향신료로 사용돼 왔으며, 약성이 뛰어나, 소화 불량, 감기, 발열 및 두통을 치료하는 약재로도 사용돼 왔습니다.

 

육두구효능 및 부작용육두구효능 및 부작용


육두구 영양 성분

육두구는 칼륨과 칼슘, , 망간, 구리, 마그네슘, 비타민 B1, B6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육두구에 풍부한 망간과 구리 세포를 복구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슈퍼 옥사이드 디스뮤타아제의 보조 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철분은 조혈작용과 빈혈예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B1B6는 신경계 기능을 지원하며, 칼륨은 심박 수와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육두구효능육두구효능


육두구 효능

육두구는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뛰어난 풍미와 맛으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향신료중 하나입니다. 육두구를 갈아서 요리의 풍미를 더하는 것 외에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수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육두구는 수천 년 동안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돼 왔습니다. 또한 육두구는 백혈병 치료와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육두구효능 1


육두구에는 미리 애틱, 엘레 미신 및 유제놀이 염증성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많은 에센셜 오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육두구의 항염 효과는 동물 연구에서도 효과가 입증된바 있습니다. 연구에서는 육두구기름을 투여 했을 때 관절의 염증 관련 통증이 현저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육두구 오일은 관절과 근육통이 있는 부위에 외과적으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육두구에는 시아니딘과 같은 식물성 안료, 페닐프로파노이드, 테르펜과 같은 에센셜 오일, 프로토카테츄산, 페룰산, 카페산과 같은 페놀 화합물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육두구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도 항산화 항암 효과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육두구의 강력한 항염 항산화 특성은 암과 심장병, 신경 퇴행성 질환과 같은 만성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육두구효능,육두구,nutmeg 1


육두구에 풍부한 유제놀 성분은 스트렙토코쿠스무탄스와 같은 구강건강을 해치는 박테리아를 퇴치하여 충치와 잇몸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육두구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도 강력한 항균 항염 효과가 밝혀져 있으며 입안의 해로운 박테리아를 효과적으로 파괴하여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때문에 육두구 구강질환을 치료하는 치약이나 구강 세척제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육두구효능,육두구,nutmeg,육두


육두구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불안과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 육두구의 미리스티신과 엘레 미신 화합물은 뇌의 신경 전달 물질 인 세로토닌과 도파민을 활성화시켜 몸과 마음이 스트레스에 대처하도록 도와줌으로써 가벼운 진정 및 항 불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육두구에 풍부한 마그네슘은 우울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육두구효능,육두구,nutmeg,육두,넛맥


육두구는 고대부터 뇌를 자극하고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육두구에 함유돼 있는 미리스티신 성분은, 뇌의 신경을 자극하여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알츠하이머병이나 치매와 같은 노인성 뇌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2009년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육두구 추출물이 뇌와 신경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육두구는 진정작용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어 숙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육두구에는 수면을 촉진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괴와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경 안정과 스트레스해소 숙면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뜻한 우유 한 잔에 육두구 가루 한 꼬집을 넣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시면 숙면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육두구효능,육두구,nutmeg,육두,넛맥,육두구가루


육두구는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어, 메스꺼움이나 구토, 소화 불량, 복부 팽만감, 가스 생성, 설사 등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육두구는 위액과 장액 분비를 증가시켜 주어 소화기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육두구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연동 운동을 돕고 소화 과정과 배변 활동을 용이하게 합니다. .

 

육두구효능,육두구,nutmeg,육두,넛맥,육두구가루,육두구오일


육두구는 천연 스킨케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육두구의 항염증, 항균, 수렴성 특성은 피부미백에 도움을 주며 여드름을 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육두구는 천연 강장제 역할을 하여 간과 신장에 축적 된 노폐물을 해독하고 배출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육두구의 활성 성분은, 간과 신장의 전반적인 기능을 높여주고, 신장 결석을 용해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육두구효능,육두구,nutmeg,육두,넛맥,육두구가루,육두구오일,육두구부작용


육두구 부작용

육두구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량을 섭취하면 특별한 부작용이 없지만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환각이나 졸음, 현기증, 구강 건조, 호흡기, 심혈관 및 위장 통증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육두구에 함유된 미리스티신은 향정신성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