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또 효능 및 성분 낫또 부작용

낫또 효능 및 성분 낫또 부작용

낫또는 일본을 대표하는 발효음식중 하나로 일본식 청국장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낫또는 발효되는 과정에서 유익 균인 바실러스균이 생기게 되며, 장 건강에 도움을 주어 변비와 설사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바실러스균이 분비하는 나토키나아제는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 고 혈전을 용해시키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나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낫또 효능 및 성분 낫또 부작용
낫또 효능 및 성분 낫또 부작용

 

낫또 효능 

낫또에는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콩에는 들어 있지 않은 나토키나아제 성분이 만들어져 혈전을 녹이고 고혈압, 고지혈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낫또는 생으로 먹기 때문에 바실러스 균과 같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살아있는 상태로 먹을 수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낫또 효능 및 부작용
낫또 효능 및 부작용

 

낫또 영양 성분

낫또는 콩으로 만들기 때문에, 단백질과 철분, 칼슘, 비타민, 식이섬유 등 대부분의 영양소가 함유돼 있기 때문에 장 건강과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낫또에 함유된 비타민 E이소플라본, 사포닌 등은, 활성산소와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과 갱년기 장애와 성인병 예방 노화 방지 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낫또 효능 및 부작용 1

 

낫또는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골밀도 유지에 필수적인 성분인 비타민 K2를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으로 고통 받는 폐경기 여성의 골밀도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K2, 심장과 뼈 건강에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 A, D, E와 마찬가지로 지용성 비타민중 하나로 체내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이나 보충제를 통해 섭취해야합니다.

낫또의 끈적끈적한 부분에는 농축 된 화합물인 나토키나아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나토키나아제는, 혈액 응고를 막아주고 혈전을 녹여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나토키나아제는, 죽상경화증을 막아주고 신경을 보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나토키나아제는 약물조차 가지고 있지 않은 약리학적 효과가 있는 희귀 화합물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낫또 효능 및 부작용 2

 

낫또는 단백질과 섬유질,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철분과 망간, 마그네슘, 구리, 아연, 칼륨, 칼슘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낫또에 풍부한 인과 칼슘은 치아와 뼈 구조 형성에 도움이 되며, 마그네슘과 칼슘, 칼륨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액 응고를 돕고, 뼈 건강에 도움을 주며 골밀도를 높이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낫또 효능 및 부작용 3

 

 

낫또에 풍부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익 균을 늘려주고 유해한 박테리아를 억제하여 장 환경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낫또는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철분과 비타민 C, 셀레늄, 아연, 구리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암을 유발할 수 있는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의 손상과 낭포성 섬유증, 황반변성 등의 각종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낫또 효능 및 부작용 4

 

낫또에 풍부한 나토키나아제는 강력한 항염증제, 항응고제 및 혈액 희석제 역할을 하는 효소로 부작용이 없는 아스피린과 유사한 작용을 합니다. 또한 나토 키나아제는 알츠하이머병과 관련된 독성 아밀로이드원 섬유를 효과적으로 파괴하기도 합니다. 특히 낫또는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중 증가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풍부해 영양소를 채울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낫또는 미국의 건강 전문지인 헬스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면역력 향상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낫또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필수아미노산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으며, 숙면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고, 숙취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레시틴과 사포닌 등은, 지방을 태우고 배출시켜 비만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낫또 효능 및 부작용 5

 

낫또 먹는 법

낫또를 먹을 때는 잘 섞어 점도를 높여 주는 것이 중요한데, 굳어진 낫또를 젓가락으로 중앙에서부터 공기를 넣어가며 계속 잘 저어주면, 젓가락으로 들었을 때 덩어리로 뭉쳐지면서 끈적끈적한 점액이 생성될 때까지 섞어 주면됩니다. 여기에 연겨자나 와사비와 달래장, 등을 넣고 골고루 섞어서, 밥과 함께 먹거나 개인의 취향에 따라, 김 가루와 달걀 등을 넣거나, 송송 썬 파, 김치 등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맛이 좋습니다.

 

낫또 효능 및 부작용 6

 

낫또 부작용

낫또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기도 하지만 신장 기능이 약한 사람은 고칼륨혈증에 걸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낫또에 풍부한 나토키나아제는 혈액 응고를 막아 출혈 장애를 악화시킬 수 있어, 예정된 수술 2주 전부터는 섭취하지 말아야하며, 낮추는 데 사용되는 약물과 함께 나토 키나아제를 복용하면 혈압이 너무 낮아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낫또 효능 및 부작용 7

 

낫또 보관법 

낫또를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보관 시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낫또를 보관 할 때, 높은 온도에서 보관하면 발효 속도가 빨라져 균의 활동이 너무 활발해지게 되고, 샤리라는 과발효 현상이 생겨 부산물이 생겨, 먹을 때 모래알이 서걱거리는 식감이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낫또를 구입한 후에는 냉장 보관하며 기한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간 보관 할 때는 냉동 보관해야 하며, 최장 9개월까지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