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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음식, 효능

파슬리 효능 및 부작용, 파슬리 영양성분

시토스 2020. 12. 11. 19:06

파슬리 효능 및 부작용, 파슬리 영양성분

파슬리는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로 알려진 허브중 하나로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파슬리는 음식의 풍미를 높여 주기도 하지만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파슬리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며, 당뇨병 예방과 뼈 건강과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 해독 작용, 피부 건강,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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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슬리 영양 성분

파슬리는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제아잔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파슬리에는 비타민 A, C, E, K, 리보플래빈, 티아민, 엽산, 나이아신, 피리독신, 판토텐산 등의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돼 있으며, 오메가 3, 6 지방산과 식이섬유, 칼륨, 칼슘과 마그네슘, , 단백질, 아연, 구리, 셀레늄과 같은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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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슬리 효능

파슬리는 각종 비타민과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신체의 세포를 보호하며, 면역력향상에 도움을 주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파슬리는, 항염, 항균, 항바이러스, 방부 성분 등이 함유되어있어, 각종 세균 감염을 예방하고 독감이나 감기 등의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슬리 효능 및 부작용


파슬리에는, 아피제닌과 루테올린, 크리소에리올, 아피인 등을 비롯한, 폴리페놀류와 플라보노이드 등의 강력한 항산화 항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우리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각종 염증성 질환과 산화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양한 유형의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활성 산소로 인한 자유 라디칼은 우리 몸에서 다양한 유형의 암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파슬리를 섭취하면 소화 건강을 개선하고 다양한 소화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여러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파슬리에는 항균, 항바이러스 및 항균 특성이 포함되어있어 소화 기관을 다양한 박테리아로부터 보호하고 위에서 건강에 해로운 박테리아를 죽입니다. 이 외에도 다량의식이 섬유와 소화 과정을 촉진하는 소화 효소의 생성을 촉진하는 B 계열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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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슬리에는 우리 몸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유제 놀과 같은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파슬리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는 체내에 들어오면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에서 지방질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인슐린 생산을 촉진하여 혈류의 당 흡수를 늦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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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슬리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K와 칼슘, 구리, 인 등과 같은 필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높여 주기도 합니다. 때문에 파슬리를 자주 섭취하면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과 같은 다양한 뼈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파슬리에는 비타민 C와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슬리에 풍부한 철분은, 조혈작용과 빈혈 예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C, 철분 흡수율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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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슬리에는 항산화 성분과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의 긴장을 줄이고 이완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파슬리는 LDL 콜레스테롤과 같은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과 같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등,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며, 간과 신장의 결석 형성을 막아주고 요로 감염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슬리는 아피 올과 피넨이라는 정유 성분하여 향나물 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파슬리의 정유 성분이, 구취 제거에 도움을 주며 구강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구취 제거에 효과적인 아피올 성분은, 마늘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입 냄새 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마늘이 들어간 음식을 먹은 뒤나, 흡연이나 음주 후에 파슬리를 먹으면 구취나 마늘 냄새 제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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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슬리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백혈병과 대장암을 예방하고, 알츠하이머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파슬리는 비타민과 마그네슘, 비타민K와 칼슘, 인 등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담즙 분비를 촉진하여, 식욕을 돋아주고 소화 흡수력을 높여 주기도 합니다. 또한 파슬리는 차로 우려 마셔도 좋아서, 1에 파슬리 50g 정도를 넣고 10~20분 정도 끓여서 식후에 한잔씩 마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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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슬리 먹는 법

파슬리는 열을 가하면 많은 성분 손실이 생길 수 있어 짧게 가열하거나 날것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파슬리 잎을 육수에 넣으면 국물 색이 탁해지게 되고 향이 강해서 소스를 망칠 수 있어, 잎보다는 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파슬리는 월계수와 궁합이 좋아서 함께 쓰면 소스의 풍미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하고 남은 파슬리는 건조하여 보관하면 장기간 보관 할 수 있으며, 잘 밀봉하여 냉동실에 보관하며 조미료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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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슬리 부작용

파슬리는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독성 물질인 솔라닌이 들어있어 한꺼번에 많은 양을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파슬리는 허브의 일종이기 때문에 허브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하며,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난 경우에는 즉시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또한 파슬리는 자궁수축 작용이 있어, 임산부의 경우에는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혈당을 낮추기 때문에 당뇨 약을 복용 중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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