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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양배추 효능 및 냉동미니양배추 사용법

시토스 2020. 12. 14. 20:20

니양배추 효능 및 냉동미니양배추 사용법

방울양배추로 불리기도 하는 미니양배추는, 초기에 벨기에 브뤼셀 지역에서 많이 재배돼 외국에서는 브뤼셀 스프라우트(Brussels sprout)로 부르기도 하며, 우리나라에서 부르는 정식 명칭은 방울다다기양배추 입니다. 미니양배추는 이름에서 보듯이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이기는 하지만 줄기의 끝에서 자라는 양배추와는 달리 줄기에 붙어서 자라는 겨울이 제철인 채소이기도 합니다.

 

미니양배추 효능 및 영양성분미니양배추 효능 및 영양성분


미니양배추 영양 성분

미니양배추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염증 성분인 설포라판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아토피에 도움이 되며, 귀엽고 작은 크기와는 달리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일반 양배추보다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미니양배추는 일반 양배추에 비해 다양한 비타민 풍부하면서도 일반 양배추에는 거의 없는 비타민K가 풍부하고, 비타민A도 약 5, 비타민C1.5배나 더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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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양배추는 다양한 필수 영양소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미니양배추에는, 비타민 AC와 등의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루테인, 제아잔틴 등의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미니양배추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신체의 열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특히 미니양배추에는, 티아민과 판토텐산, 엽산 등이 풍부하여 에너지 대사를 높여 줄 수 있습니다.

 

미니양배추 효능 및 성분


미니양배추는 내한성이 강해서 한해를 잘 입지 않으며, 추운 겨울철에 자주 섭취하면 체온을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미니양배추는, 비타민 B1B2, B6, 비타민K 등의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베타카로틴과 나이아신, 엽산, 판토텐산 등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 식이섬유 등의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미니양배추 효능

미니양배추에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와 제아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시력을 보존하고 눈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염증을 억제하고 외부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며, 눈에 자유 라디칼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여 건강한 안구 조직과 세포를 만듭니다. 또한 적외선으로 부터 눈을 보호하며, 백내장과 황반 변성 등과 같은 눈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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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양배추에는 철분과 망간, 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미니양배추에 풍부한 철분은 에너지 활용과 체내 산소 수송에 필요합니다. 또한 망간과 인 성분은 아미노산을 분해하는 효소 과정에 관여하며 뼈 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인은 칼륨과 비슷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특히 미니양배추는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에 관여 할 뿐만 아니라 신체의 전기를 전도하며 소화 및 근육 과정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미니양배추


미니양배추는 칼슘 함량은 낮지만, 비타민 CK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K, 뼈가 칼슘을 흡수하는 효율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뼈 건강에 필요한 필수적인 성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비타민 K가 풍부한 식단은 나이가 들어도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골다공증과 뼈 손실 및 뼈 골절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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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양배추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에 대한 신체의 민감성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미니양배추에는 강력하고 독특한 항산화제인 알파리포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미니양배추는, 루테인과 제아크산틴,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 관리와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니양배추는 양질의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한 컵 분량만 섭취해도 하루 필요량의 섬유질 수요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미니양배추는 소화 작용을 높여주고 영양 흡수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섬유질은 장 활동을 촉진하고 소화 불량과 같은 다양한 소화 문제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게 하며,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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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울양배추는 일반 양배추보다 식감이 부드럽고 고소하며 단맛이 나기 때문에 시든 겉잎을 떼고 꼭지 부분만 잘라내면 과일처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니양배추는 조리법도 양배추와 비슷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열을 가해도 비타민과 같은 영양소가 쉽게 파괴되지 않고 익힐수록 단맛이 강해지기 때문에 굽거나 쪄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미니양배추는 샐러드나 고기요리와도 잘 어울리지만 너무 익히면 쓴 맛이 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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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미니양배추 사용법

보통 채소는 냉동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미니양배추 경우에는 냉동제품으로도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냉동미니양배추의 경우는 냉동 가공되어 유통되기는 하지만 영양이나 사용면에서도 싱싱한 미니양배추와 큰 차이 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냉동미니양배추는, 70~80정도의 열로 가열하여, 본래의 영양과 맛, 변색 등이 나타나지 않도록 냉동하기 때문에, 자연적인 해동을 하거나 데치거나 찌는 방법을 사용하면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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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양배추 고르기 및 주의할 점

미니양배추를 직접 구입할 때는 알이 단단하고 색이 선명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잎이 누렇게 시들지 않고 구멍이 없어야 하며 크기가 고른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를 섞은 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한 상태로 밀폐용기에 냉장보관 하되, 어둡고 서늘한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미니양배추 혈당을 낮추는 성질이 있어 당뇨 약을 복용 중인 환자들의 혈당을 과하게 낮출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갑상선 환자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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