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나무 효능 및 부작용, 포포나무열매 성분

포포나무 효능 및 부작용, 포포나무열매 성분

북미가 원산지인 포포나무는 파파야와 비슷해 스페인어로 파파야를 뜻하는 포포에서 따온 이름으로 항암성분인 아세토제닌 등의 항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또한 포포나무열매에는 비타민 C, A, 칼슘, 마그네슘, 칼륨 및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을 높여주고 혈관건강과 시력보호,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포포나무 효능 및 부작용, 포포나무열매 성분포포나무 효능 및 부작용, 포포나무열매 성분


포포나무 효능

포포나무는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성분,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면서도 콜레스테롤은 들어 있지 않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포나무는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항암 효과를 비롯한 혈관건강과 면역력 향상, 혈압안정, 소화기 건강, 뇌 건강, 빈혈 예방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과 혈당, 체지방 억제에 도움을 주어 당뇨병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포나무 효능 및 부작용 포포나무 효능 및 부작용


포포나무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과 지방질 수치는 낮춰주고 산화질소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어 혈관내 혈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때문에 포포나무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심장 마비의 가능성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과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포포나무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관상 동맥과 뇌졸중과 같은 다양한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포나무 꽃포포나무 꽃


포포나무열매 성분

포포나무는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다양한 비타민과 불포화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포포나무 열매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 엽산, 티아민, 나이아신, 피리독신, 판토텐산 및 리보플래빈 등의 기능성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포포나무에는, 오메가 3, 6 지방산과 식이섬유, 나트륨, 칼륨 등이 함유돼 있으며, 칼슘과 마그네슘, 철분 단백질, 아연, 구리, 망간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포포나무열매는 상당량의 철분과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모발 생성을 촉진하고 조기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철분은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모낭에서 강한 모발의 성장을 돕습니다. 철분 결핍이 있는 경우 탈모가 발생하기 쉬운데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 철분 보충제가 권장되기도 하며, 다양한 항산화 성분은 탈모의 주요 원인이 되는 두피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포나무 효능 및 부작용 1


포포나무는 뇌 기능을 높여주고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포포나무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인지 기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포포나무와 같은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자주 섭취 하면 뇌 건강에 도움을 주고 뇌의 뉴런 활동이 향상 된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포포나무,포포나무효능


포포나무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와 같은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미용 뿐만 아니라 시력을 높여주고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포나무에 풍부한 다양한 비타민은, 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산화 손상을 예방하며, 백내장과 같은 다양한 안구 문제의 원인이 되는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포포나무는 풍부한 카로티노이드는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포나무,포포나무효능,포포나무열매


포포나무는 적응력과 생존력이 뛰어나 영하 30도에서도 생육이 가능할 정도로 내성이 강한 나무로 우리나라에서도 자연농법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포포나무열매는 치료 효과가 뛰어난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항암치료제인 택솔보다 치료효과가 300배나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포포나무는 항암성분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식품 회사에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재배하는 농가도 늘고 있습니다.


포포나무열매는 숙성되지 않으면 껍질이 녹색이 나는데 익으면 나무에서 자연적으로 떨어지게 되는데 다양한 영양성분가 효소가 풍부하게 되고 노랗게 변하게 되며, 위와 소화 작용에 도움을 주며 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다양한 치료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잘 익은 포포나무 과육은 노란색이나 연한 오렌지색에 끈적끈적 한 느낌이 나고 달콤한 향기가 나는데 발효가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과피가 검게 변하며 변질되게 됩니다.

 

포포나무,포포나무효능,포포나무열매,뽀뽀나무효능


포포나무 잎은 주스로 갈아서 먹을 수 있으며, 말려서 차로 우려 마시면 전립선예방과 여성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포포나무열매는, 바나나만큼이나 많은 칼륨이 함유돼 있으며, 사과나 오렌지보다 니아신과 칼슘이 많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은 사과의 3배나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포나무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포나무,포포나무효능,포포나무열매,포포나무차,포포나무부작용


포포나무에는 거담작용과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어, 호흡기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포포나무를 자주 섭취하면, 천식과 기관지염, 결핵과 같은 다양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특히 포포나무 뿌리를 끓여서 차 형태로 하루에 세 번, 반 컵 정도를 마시거나 환부에 직접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포포나무,포포나무효능,포포나무열매,포포나무차,뽀뽀나무효능,포포나무부작용


포포나무 부작용

포포나무는 폐암환자나, 뇌암 환자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포포나무를 섭취하면 암세포를 분해하게 되는데, 분해된 암세포를 주변세포들이 흡수하게 되면서 폐암과 뇌암환자에게는 매우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강력한 항암 치료방법과는 동시에 사용 할 수 없으며, 갑상선 자극 물질과 함께 사용할 수 없고, 파킨스병이 있는 사람과 임산부에게는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열매는 100g, 말린 잎의 경우는 1~2g 이내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