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룰라오일 효능 및 부작용, 마룰라오일 사용법

마룰라오일 효능 및 부작용, 마룰라오일 사용법

마룰라오일은 주로 남부 아프리카에 서식하는 마룰라 열매의 씨앗에서 채취하는데 과일에도 영양이 풍부해 오렌지보다 4배나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돼 있어, 예로부터 건강과 피부와 머릿결을 가꾸기 위해 과일과 기름을 모두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마룰라오일은, 고기와 같은 음식 보존과 가죽 치료, 화장품, 마사지 오일 및 피부 보호와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룰라오일 효능 및 부작용, 마룰라오일 사용법마룰라오일 효능 및 부작용, 마룰라오일 사용법


마룰라오일에는 아르간오일보다 60%나 많은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환경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마룰라오일에는 세포의 손상을 유발하고 질병을 일으키는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E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태양에 손상된 피부를 되돌리고 세포의 회복과 수분을 증가시켜 피부를 복구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룰라오일 효능 및 사용법마룰라오일 효능 및 사용법


마룰라나무는 아프리카 중에서도 주로 남부 아프리카에서 자생하는 나무로 야생에서만 자랍니다. 마룰라 열매는 오일을 생산하기도 하지만 과일로도 좋아서 그냥 먹기도 하고 상쾌한 음료와 술을 만드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마룰라 열매의 단단한 씨앗에서 추출한 마룰라오일은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식용과 약용, 뷰티 제품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예로부터, 다산과 부드러움, 건강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룰라오일 효능 및 부작용 마룰라오일 효능 및 부작용


마룰라열매의 커널에서 추출한 마룰라오일은 식용과 약용뿐만 아니라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을 가꾸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뷰티 제품에 즐겨 사용되는 마룰라오일은, 머리카락, 피부와 머리카락뿐만 아니라, 모든 신체에 효과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E, 토코트리에놀, 플라보노이드, 페놀 화합물,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마룰라오일은 다양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과 미용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마룰라오일은 오메가 6 지방산인, 리놀레산과 오메가 올레산이 풍부하여 건성 피부 치료에 효과적 일뿐만 아니라, 건선피부와 습진, 여드름 등과 같은 다양한 피부 질환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해 다양한 피부 문제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마룰라오일 효능 및 부작용 1


마룰라오일은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에 필수적인 올레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룰라오일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흡수성이 뛰어나고 피부 모공을 막지 않아, 건성이나 지성피부 및 정상 피부 유형 외에도, 민감한 피부뿐만 아니라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피부에도 적합합니다. 또한 남성 피부에도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할 수 있습니다.

 

마룰라오일 효능 및 부작용 2


마룰라오일은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룰라오일은 다양하고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으며, 특히 항산화 성분인, 지방산과 미네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UV 및 환경 손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두피를 건강하게 하고 건강한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세포 재생과 항균, 항염 기능을 가지고 있어, 꾸준히 마룰라오일을 사용하면 튼튼하고 아름답고 윤기 나는 모발을 가꿀 수 있습니다.


마룰라오일 효능 및 부작용 3


마룰라오일은 피부노화나 질병 등의 여러 증상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마룰라오일은 피부 노화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며, 태양 광선으로 인한 화상이나 반점이 있는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와 같은 노화 징후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자연 재생 및 복구 능력을 높여 주며, 콜라겐을 생성하는 피부의 능력을 강화하여 잔주름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탄력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마룰라오일은 다양한 무기질과 비타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부서지기 쉬운 손톱에 영양을 공급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특히 손톱이 약해서 갈라지거나 깨지기 쉬운 경우에는 마룰라오일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룰라오일은 손톱의 보습과 영양공급에 도움을 주어 손톱을 치료하고 튼튼하게 가꿀 수 있습니다.

 

마룰라오일 효능 및 부작용 4


마룰라오일과 아르간오일은 둘 다 아프리카가 주산지로 자주 비교되기도 하는데, 주요 차이점은 기름을 구성하는 성분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거운 오일은 건조한 피부 유형에 더 좋고, 가벼운 오일은 지성 피부 타입에 더 좋습니다. 아르간오일은 고농축의 가벼운 리놀레산으로 인해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은 반면에, 마룰라오일은 고농축 올레산으로 인해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더 좋습니다.


마룰라오일 효능 및 부작용 5



마룰라오일 사용법

마룰라오일을 얼굴에 사용 할 때는, 손바닥에 2 ~ 3 방울을 떨어뜨린 다음 함께 문지른 다음 손을 얼굴에 가볍게 두드려 주는 것이 좋고 문지르지 말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얼굴에 오일 몇 방울을 보습제와 혼합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머리카락에 사용 할 때는, 손바닥 사이에 오일을 2-3 방울 떨어뜨립니다. 손을 모아서 따뜻하게 한 다음 머리카락 끝 부분에 집중적으로 발라주며 머리카락의 굵기와 길이에 따라 적정량을 조절하면 됩니다.

 

마룰라오일 효능 및 부작용 6


마룰라오일 부작용

마룰라오일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저혈압, 피부 자극, 가려움증, 발적 및 위장 문제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마룰라오일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어 테스트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약물을 복용중인 사람이나 심장병, 뇌졸중 위험이 있는 사람, 수술을 앞둔 사람 등은. 마룰라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 후에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