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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음식, 효능

카다몬 효능 및 부작용 카다멈 먹는 법

시토스 2020. 12. 18. 00:16

카다몬 효능 및 부작용 카다멈 먹는 법

카다몬은 생강과에 속하는 식물로, 향신료의 여왕으로 불리며 사프란과 바닐라 다음으로 비싼 향신료이기도 합니다. 특히 카다몬에는, 칼륨과 칼슘, , 마그네슘, 철분, 망간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고, 리보플래빈과 니아신, 비타민 C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산화 항염 작용이 있으며, 다양한 음식과 음료의 맛을 내고, 소화기와 호흡기 질환을 비롯한, 감염 및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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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다몬은 프로 파노이드, 플라보노이드, 테르펜 등의 항산화 성분과 휘발성 오일, 필수 비타민 및 칼륨, 칼슘, 마그네슘과 철분, 황 등의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오랫동안 아유르베다와 그리스 의학 및 한방에서도 약용으로 널리 사용돼 왔습니다. 특히 카다몬은 항산화 항염 특성이 뛰어나, 소화기와 이뇨제, 거담제, 방부제, 경련 방지제 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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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다몬에는, 테르피닌과 보르네올, 유칼립톨, 장뇌, 리모넨 등의 다양한 정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양하고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카다몬은, 면역력 향상과 혈압안정에 도움을 주며, 호흡기 감염, 철분 결핍, 비만, 소화 불량과 같은 다양한 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카다몬은 공기와 수분을 배출시켜, 복부 팽만감, 헛배 부름, 소화 불량을 해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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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다몬을 섭취하면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향만으로도 소화 효소의 분비를 가능하게 하는 미뢰가 활성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또한 카다몬은 지방과 지용성 비타민을 흡수하는데 중요한 담즙산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위장관의 점막을 보호하여 산을 형성하는 식품의 자극을 줄이고 점액을 소화하기 어려운 점액 형성 식품을 액화시켜 소화력을 높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다몬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과 함께 신체 해독작용을 하는, 칼륨과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심박 수와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체액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적혈구 생성과 빈혈예방에 중요한 구리와 철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리보플래빈과 니아신 및 비타민 C를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며 전반적인 건강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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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다몬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망간이 함유돼 있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신체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건강한 간은 건강한 대사 및 장수를 위한 전제 조건이기도 합니다. 특히 카다몬은 지방간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높은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카다몬은 간 비대를 줄이고 약물, 화학 물질 또는 항생제의 과다 사용으로 인한 간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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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다몬에는 신경 발달과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티아민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티아민 섭취와 뇌 손상 사이의 연관 관계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티아민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신경 전달 물질 관련 이상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카다몬은 산화 스트레스 손상을 막아주어, 뇌의 해마와 피질 영역에 도움을 주고, 학습 능력과 기억력, 의사소통 능력 등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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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다몬은 배뇨를 촉진하고 혈압을 낮추며 신장에 축적된 칼슘과 요소를 제거하여 신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쥐 실험을 통한 연구에서는, 약물 유발 신장 독성에 대한 영향을 조사했는데, 카다몬과 젠타마이신 투여 군의 조사결과, 젠타마이신만을 투여 받은 대조군은 신장 손상을 입은 반면, 젠타마이신과 카다몬을 병용 투여 한 실험 군에서는 젠타마이신 유발 손상으로부터 신장을 상당히 보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다몬은 항균 및 항염 특성을 가지고 있어 위장의 불편함을 조절하는 전통적인 치료법으로 사용돼 왔습니다. 특히 카다몬은 살모넬라와 싸우는 항균 효과가 있으며 박테리아는 식중독과 헬리코박터를 유발하고 박테리아는 위장 염증을 유발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카다몬 추출물만으로도 위궤양의 크기를 50 %까지 완전히 예방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탈이 있을 때마다 카다몬 꼬투리 2개를 씹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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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다몬은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 대사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카다몬에는 멜라토닌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어, 신체의 지방 연소 과정을 증가시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멜라토닌은 체중 감소에 중요한 지방 세포인, 백색 지방의 자극을 증가시켜 주어, 백색 지방이 칼로리를 태우는 것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카다몬은 건강에 해로운 체지방을 태우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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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다멈 먹은 법

카다멈 씨앗을 갈면 쿠키, 케이크, 팬케이크, 페이스트리 및 비스킷에 추가 할 수 있는 카다멈 분말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뜨거운 음료에 카다멈 씨앗 몇 개를 추가하면 건강과 미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음료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카다멈은, 커피 나 차에 넣으면, 더 맛있게 만들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카다멈을 뜨거운 음료에 넣기만 하더라도 완전히 새롭고 맛있는 음료로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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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다몬 부작용

카다몬은 적당히 섭취하면 도움이 되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발기 부전, 알레르기 등이 생길 수 있으며 카다몬을 완전히 흡수하지 못해 담석까지도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카다멈을 섭취하고 특정 약물을 복용하면 상호작용을 일으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스피린과 담석 약물, HIV 약물, 항우울제, 간약, 항응고제, 과민성 대장 증후군 약물과 같은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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