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및 대처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및 대처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소화 불량으로 인한 통증은 일반적으로 몇 시간 또는 하루 안에 사라지며 가까운 거리를 산책 하거나 소화제를 복용하는 것으로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도 일반적인 통증일수 있지만, 증상이 잦거나 만성적이고 심한 통증이 발생 할 때는 단순한 소화기 문제가 아닐 수 있어 검사를 받아보고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및 대처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및 대처


사람들에게 복부 왼쪽 아래쪽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소화관 문제와 관련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 외에도 생식 기관, 요로, 피부 문제, 혈관 또는 체벽의 문제로 인해 하복부 왼쪽이나 오른쪽에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왼쪽 아랫배 위치한 여러 기관은 상복부에 있는 기관의 연속이며 일부는 완전히 다른 기관도 있습니다. 또한 왼쪽아랫배 통증은 민감하기도 하며 심한 불편을 주기도 합니다.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왼쪽 아랫배 통증은 남녀 모두에서 발생 할 수 있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왼쪽 아랫배 통증이나 소화기 이상증세로 병원을 찾는 환자 중 28%가 진단 받을 만큼 상당히 흔한 질환중 하나로, 평소에 먹는 음식이나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악화될 수 있으며, 아랫배 통증뿐만 아니라, 복부팽만감이나 배변장애, 대변 내 점액, 배뇨장애, 두통, 월경불순 등이 동반할 수 있습니다.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1


여자나 남자를 불문하고 아랫배 통증은 흔하면서도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여자아랫배 통증은 가임기 여성은 임신으로 인해 복통이 발생하기도 하며 왼쪽 아랫배 통증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신한 여성은 자궁 내막에 착상이 이루어지게 되면, 혈액이 자궁으로 많이 몰리게 되고,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 장기나 방광을 압박하여 통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자아랫배통증은 임신을 준비하여 두터워진 자궁내막이 이탈되는 과정에서 비롯되는 생리 혈이나 생리통의 일부일수 있으며 가임기 여성의 숙명과 같습니다. 보통 여성들은 생리기간 중 아랫배통증을 완화하는 방법 중 하나로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거나 과격한 운동이나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으로 생리기간을 주의하며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생리통과 유사하게 왼쪽아랫배통증이 지속되고 생리주기 등과 관련 없이 통증이 발생하면 빠른 원인파악이 중요합니다.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2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은 남자와는 다른 여자만의 신체적 특성으로 인한 통증일 수 있습니다. 만약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과 혈뇨가 보인다면 요로결석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여자라면 자궁내막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부인과 질환으로 인해 여자들은 왼쪽아랫배에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드물게는, 양성 기형 종에서 악성종양으로 변화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부인과 검사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3


여자들은 아랫배통증만으로 질환유무를 판단하기 어렵지만 여자의 하복부에는, 여성만이 가지고 있는, 자궁과 난소, 나팔관, 방관 등 중요한 기관이 위치하고 있어 여자왼쪽아랫배통증을 방치하게 되면 부인과 질환의 발견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는 생리통이 심하지 않았던 경우에 하복부통증이 심하고 생리 량까지 늘어난 경우에는, 난소와 자궁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을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자궁 등의 여성 질환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여자왼쪽아랫배통증,여자아랫배통증,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은, 왼쪽 나팔관과 난소. 왼쪽 복부에서 통증을 유발하는 것 외에도 대장암이나 복부 대동맥 비대, 식중독, 감염 또는 신장 결석, 가스 생성 등도 왼쪽 하복부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염으로 인한 궤양이 통증도 있습니다. 궤양과 위염은 왼쪽 하복부나 상복부에 통증을 발생하기도 하며, 밤에 더 악화되고 식사 후에는 개선 될 수 있으며 종종 메스꺼움과 구토, 체중 감소, 검은 변을 볼 수 있습니다


여자왼쪽아랫배 통증은 요로 감염으로 인해 흔하게 발생하며, 신장과 방광, 요도를 포함하는 비뇨기 계통의 감염질환 입니다. 요로감염이 발생하면, 열감과 하복부 통증, 소변의 피, 배뇨시 통증, 잦은 배뇨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요로 감염이 신장으로 올라가면 허리에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요로감염은 조기에 치료 하면 우려할만한 질환은 아니며, 일반적으로 항생제 처방으로 치료 할 수 있습니다.

 

여자왼쪽아랫배통증,여자아랫배통증,왼쪽아랫배통증


여자왼쪽아랫배통증에 더불어 월경과다, 월경과장, 부정출혈, 빈혈 등이 자주 여성 이런 증상이 중첩하여 발생하는 경우에는 산부인과진료를 반드시 받아보고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이런 증상들은 자궁근종이나 자궁 선근 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난소의 물혹이나 종양이 꼬이는 경우에도 여자들은 왼쪽 아랫배에 통증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자왼쪽아랫배통증,여자아랫배통증,왼쪽아랫배통증,생리전아랫배통증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은 나쁜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서구화된 식단은 복부의 가스 축적 및 변비와 같은 다양한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식사는 소식으로 하는 것이 좋고, 카페인 음료나 과도한 술과 담배, 고지방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많은 채소나 과일을 자주 섭취하면 아랫배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자왼쪽아랫배통증,여자아랫배통증,왼쪽아랫배통증,생리전아랫배통증,여성아랫배통증,여자하복부통증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은 대부분 치료를 필요 하지 않은 증상이 대부분이며 반신욕이나 오열 찜질 등을 통해 신체를 안정시켜 주고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 중에는 자궁 주변 근육이 긴장하게 되고 과도한 수축 현상이 발생해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심한 운동은 삼가고 가벼운 골반과 근육 운동, 산책 등을 하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