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부작용 사과사이다식초 용도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부작용 사과사이다식초 용도

애플사이다식초는 사과 주스로 만든 발효식초중 하나로 발효되는 과정에서 다양한 효소와 프로바이오틱스 생성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애플사이다식초에는 사과 주스보다 당분과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아세트산을 비롯한 사과 성분이 녹아 있어 해독 작용과 면역 향상과 같은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식초는 예로부터 고대 그리스에서도 기침과 감기를 치료하는데 사용했던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부작용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부작용


유럽인들은 예로부터 식초를 약용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시럽과 방부제로 준비하기 시작했으며 구강건강을 위해 양치질로 사용했습니다. 오늘날 애플사이다식초는 다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으며 강력한 건강 증진 특성에 대한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위한 자연 요법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샐러드드레싱과 에이드에 첨가하거나 위생적인 천연 세제로 사용해도 좋고 소독제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부작용 사과사이다식초 용도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부작용 사과사이다식초 용도


애플사이다식초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과 항염증 성분이 함유돼 있어 관절염을 포함한 다양한 염증성 질환과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사과사이다식초에는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이뇨작용을 촉진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며, 축농증과 칸디다, 후두염, 알레르기 등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과식초는 디톡스 효과를 가지고 있어 비만이나 동맥 경화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며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먹는 법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먹는 법


애플사이다식초는 다양한 효소와 섬유질이 함유돼 있어 지방 대사를 돕고 식욕을 억제하며,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애플사이다식초의 주요 성분인 초산은 지방을 태워주고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애플사이다식초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지질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체내에 축척된 영양소를 에너지 생산에 사용하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체지방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애플사이다식초와 같은 자연발효식초는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연구에서는, 8주간 고지방식이와 자연발효식초를 함께 섭취토록 한 결과, 발효식초를 함께 먹은 그룹에서 고지방식이만한 대조군에 비해 체중과 체지방 등과 같은 비만과 관련된 지표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대조군에 비해 체중이 14% 줄었으며, 혈중 중성지질과 콜레스테롤 수치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먹는 법 1


애플사이다식초는 건강과 웰빙을 위해 다양한 민간요법에 사용되는 천연 강장제이기도 합니다. 특히 애플사이다식초에는 수많은 효소와 아세트산,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어 건강 애호가들이 즐겨 사용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에너지 수준과 전반적인 웰빙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애플사이다 식초는 약용과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으며 심지어는 청소 세제로 사용하는 등, 건강과 미용 목적, 청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먹는 법 2


애플사이다식초는 높은 산도에도 불구하고 체질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신체의 적절한 알칼리성 균형을 유지되게 하며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기도합니다. 또한 애플사이다 식초는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소화 작용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하고 소화흡수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애플사이다식초는 강한 산성을 가지고 있어, 지방과 단백질의 소화 작용에 도움을 주며, 여러 효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속이 불편하거나 복부 팽만감 등의 과식으로 인한 증상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먹는 법 3


애플 사이다식초는 컨디셔닝 제로 작용하는 산도 때문에 오랫동안 피부와 헤어 케어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비듬 문제가 있는 사람은 애플사이다식초를 물에 희석해 두피에 가볍게 발라주면 애플사이다식초에 풍부한 아세트산이 피부와 두피의 ph 농도에 도움을 주어 비듬의 원인중 하나인 효모를 억제하여, 비듬이나 두피 가려움증 및 자극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루성 피부염인 습진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플 사이다식초는 펙틴이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주어 당뇨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사이다식초는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단 음식이 당길 때, 소량의 물과 함께 애플사과사이다 식초를 희석해 마셔도 좋습니다. 특히 애플사이다식초는 식사 후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슐린은 신체가 혈류에서 에너지로 사용되는 세포로 당분을 이동시키는 데 사용하는 호르몬으로 과다하면 인슐린 저항성을 발생할 수 있으며 단 것이 더 당기기도 합니다.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먹는 법 4


애플사이다 식초에는 아세트산과 같은 60여 가지의 다양한 유기산이 함유돼 있어, 피부의 노화 방지와 여드름 치료에도 효과가 있으며 피부의 잡티와 흉터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모든 식초는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어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박테리아 균주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젖산과 숙신산, 아세트산과 프로피오니박테리움, 여드름의 성장을 억제하는 비판산과 같은 성분도 함유돼 있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먹는 법 5


애플사이다식초 활용

애플사이다식초는 물에 희석해 섭취해도 좋고, 나물을 무치거나 샐러드드레싱에 사용해도 좋고 피클을 담글 때 사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애플사이다식초는 음료로도 좋아서 사과식초 물 150~200ml에 애플사이다식초 2큰 술을 넣고 기호에 따라 얼음이나 꿀 등을 첨가해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물 대신 탄산수를 사용해 에이드의 형태로도 즐길 수 있으며, 우유나 요구르트 등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먹는 법 6


애플사이다식초 부작용

애플사이다식초는 치아미백에 도움을 주고 구취제거에도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치아 법랑 질이 침식되고 충치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애플사이다식초를 섭취하면 칼륨 수치를 낮추고 저혈당증이나 인후 자극 및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희석되지 않은 사과식초를 섭취하면 식도나 소화기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이뇨제나 혈액 희석제, 심장병 및 당뇨병 치료제를 포함한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