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새싹 분말 효능 및 성분 브로콜리새싹 먹는 법

브로콜리새싹 분말 효능 및 성분 브로콜리새싹 먹는 법

브로콜리 새싹은 브로콜리 씨앗이 발아한 후 3~4일 정도 기른 브로콜리의 어린 싹으로, 성숙한 브로콜리보다 더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건강식품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 새싹분말에는 설포라판이 브로콜리에 비해 20~100배나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염증을 억제하며, 심혈관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건강과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과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 먹는 법브로콜리새싹 먹는 법


브로콜리새싹에 풍부한 설포라판은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과 당뇨병 등을 포함한 수많은 만성적인 질환에 도움이 되는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설포라판은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천식과 폐 건강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새싹은 세포의 돌연변이를 방지하고 건강한 세포를 보호함으로써 항암에도 도움을 주며 우울증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 분말 효능 및 성분 브로콜리새싹 먹는 법브로콜리새싹 분말 효능 및 성분 브로콜리새싹 먹는 법


브로콜리새싹은 설포라판을 비롯한 플라보노이드와 오메가 3 지방산,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한 식품으로,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캠퍼롤 성분은, 심장 질환과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 예방과 항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의 글루코라파닌은 설포라판으로 전환되어 수많은 항염증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 분말 효능 및 부작용 브로콜리새싹 분말 효능 및 부작용


브로콜리새싹은 십자화과 야채 중에서도 비타민 C의 농도가 가장 높습니다. 또한 부로콜리새싹에 풍부한 다양 식물성 영양소는 모두 항산화 효과에 기여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발휘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로티노이드와 루테인, 제아잔틴, 베타카로틴과 같은 다른 강력한 항산화 물질은 심뇌혈관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알츠하이머와 같은 노화성 뇌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브로콜리새싹은 제 2 형 당뇨병 환자 에게 유익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브로콜리새싹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당뇨병성 신경병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험에서도 브로콜리새싹에 풍부한 설포라판이 간 포도당 생성을 억제하여 혈당 조절에서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인슐린 저항성과 트리글리세리드, 산화 스트레스와 함께 감염을 일으키는 단백질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 분말 효능 및 부작용 1


브로콜리새싹분말에는 칼슘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임산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태아의 골격 형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엽산은 신체가 철분을 올바르게 흡수하고 태아의 기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엽산은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줄임으로써 심장경색이나 부정맥, 죽상경화증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브로콜리새싹 분말 효능 및 부작용 2


브로콜리새싹에 풍부한 설포라판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피부의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여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뇌의 노화에 따른 기억력을 높여주고 우울증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새싹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뇌의 화학적인 불균형을 정상화 시켜주며, 다양한 화합물이 뇌 신호전달물질로 알려진 글루탐산염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어 우울증과 조현병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 분말 효능 및 부작용 3


브로콜리새싹분말은 글루코라파닌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브로콜리새싹분말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산화 스트레스를 막을 수 있으며, 비타민 A, C 등이 풍부해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노화를 늦출 수 있으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주름과 피부 반점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B, E, 베타카로틴 등도 풍부하여 피부가 윤기 있고 젊어 보이도록 합니다.


브로콜리새싹 분말은 칼슘과 마그네슘, 아연, 인과 같은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어린이를 비롯한 노인과 임산부 또는 수유 부에게 특히 좋습니다. 특히 칼슘 결핍과 비타민 K와 같은 무기질이 부족하게 되면, 뼈와 치아의 약화뿐만 아니라 골다공증과 골절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브로콜리새싹 한 컵은 일일 필요량이 넘는 비타민 K를 보충 할 수 있으며, 비타민 K를 충분히 섭취하면 칼슘 흡수를 높이고 소변에서 칼슘 배설을 줄여 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 분말 효능 및 부작용 4


브로콜리새싹은 항산화조절 단백질로 알려진 Nrf2를 활성화 하여 신체의 지방 세포가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허리 주변의 과도한 지방 저장을 차단할 수 있으며,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서도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서는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만 투여한 쥐에 비해 고지방 음식과 함께 설포라판 보충제 투여한 쥐는, 허리둘레의 지방이 20% 적었고 체중도 15%가 낮게 나타났습니다.

 

브로콜리새싹 분말 효능 및 부작용 5


지구상의 수많은 사람들은 다양한 위장 문제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위장 장애는 가벼운 복부팽만감에서부터 극심한 복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증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위장 문제에 브로콜리새싹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은 위장에 나쁜 박테리아가 번성하는 것을 방지하고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위장의 면역 향상에 도움을 주며 배변활동을 돕고 변비를 예방하며, 궤양과 대장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 분말 효능 및 부작용 6


브로콜리새싹 먹는 법

브로콜리새싹은 샐러드나 나물로 활용 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분말 형태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브로콜리새싹분말은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 한번, 1~3g을 물이나 우유 음료 등에 타서 마시거나, 샐러드에 뿌려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는 브로콜리와 접촉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질환이 있거나, 임산부와 수유 부는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