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프루트 효능 및 부작용, 잭프루트 활용성

잭프루트 효능 및 부작용, 잭프루트 활용성

잭프루트는 생긴 모양과 향이 두리안과 비슷한 과일로 두리안과 같은 가시가 많은 껍질을 가지고 있으며 식감이 좋은 과육과 큰 씨앗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역겨운 냄새가 특징인 두리안과는 달리, 독특한 사향 냄새가 나기 때문에 두리안만큼 강하거나 불쾌하지 않습니다. 특히 잭프루트 과육은 당분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달콤한 맛과 식감이 뛰어난 과일로, 파인애플과 바나나, 망고의 맛을 함께 가지고 있어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잭프루트 효능 및 부작용잭프루트 효능 및 부작용


잭프루트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미네랄 및 식물 화학 물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잭프루트는, 즉각적이고 빠른 에너지 향상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잭프루트에는 체내에서 쉽게 소화되는 과당과 자당과 같은 단순한 천연 당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탄수화물과 칼로리는 높지만 나쁜 지방이 없기 때문에 몸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잭프루트는 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면 당뇨병 환자 에게도 좋습니다.

 

잭프루트 효능 및 부작용, 잭프루트 활용성


잭프루트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잭프루트에는 엽산과 니아신, 피리독신, 리보플래빈, 티아민, 비타민 A, C, E 등의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잭프루트에는 나트륨과 칼륨도 적당하게 들어 있으며, 칼슘, 마그네슘, 철분, 아연, 구리, 망간, , 셀레늄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카로틴과 루테인, 제아잔틴, 크립토크산틴과 같은 식물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잭프루트 효능 및 먹는법잭프루트 효능 및 먹는법


잭프루트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 루테인, 제아잔틴 등의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잭프루트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서 합성되어 비타민 A로 전환돼 저조 도에서 적절한 도움을 주어 야맹증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유해한 빛을 걸러 내고 건강한 세포 기능을 보호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카로티노이드로 각막과 막막 기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잭프루트는 혈압과 심박 수 조절에 필수적인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칼륨 함량이 높은 식단은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잭프루트는 심장 과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인 비타민 B6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잭프루트에는 심장 보호 효과가 있으며 죽상경화증, 고혈압, 혈관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되는 레스베라트롤이 함유돼 있습니다.

 

잭프루트효능


잭프루트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 관리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잭프루트 추출물을 투여 받은 당뇨병 환자가 추출물을 투여하지 않은 환자에 비해 포도당 내성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특히 잭프루트 잎은 오랫동안 인도에서는 전통적으로 당뇨병 치료제로 사용해 왔으며, 최근 연구에서도 잭프루트 잎이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병을 치료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잭프루트,잭프루트효능,Jack Fruit,


잭프루트에는 뼈 건강에 필수적인 칼슘을 비롯한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칼슘은 뼈 형성과 건강 유지에 반드시 필요하며 비타민 C는 칼슘 흡수를 돕고 뼈의 황반변성을 막아 주기도합니다. 또한 잭프루트는 칼슘 손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도 포함되어있어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잭프루트에는 마그네슘과 인, 망간,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뼈 건강에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잭프루트,잭프루트효능,Jack Fruit,잭프루트씨


잭프루트에는 수용성과 불수용성 섬유질이 다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잭프루트에 풍부한 양질의 식이섬유는, 장 환경을 개선하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숙변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수용성 섬유질은 소화 중에 물을 끌어 당겨 젤을 형성하여 지방과 콜레스테롤 흡착하여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불용성 섬유질은 물을 흡수하지만 용해되지 않으므로 소화 장애와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잭프루트는 조혈작용과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철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빈혈은 혈중 적혈구가 부족해 신체에 영양과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발생하는 증상으로, 만성적인 피로감과 무기력증, 어지럼증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잭프루트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 주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잭프루트,잭프루트효능,Jack Fruit,잭프루트씨,잭프루트두리안


잭프루트는 과육뿐만 아니라 씨앗에도, 단백질과 탄수화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B, 칼륨, 칼슘, 아연, 망간, 마그네슘, 철분, 구리 등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식품을 매개로 질병을 유발하는 박테리아 오염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균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잭 씨앗에는 리보플래빈과 티아민 등이 풍부하여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도움을 주어, 시력을 보호하고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잭프루트,잭프루트효능,Jack Fruit,잭프루트씨,잭프루트두리안,잭프루트요리


잭프루트 먹는 법

잭프루트는 성숙한 정도에 따라 활용법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덜 익은 잭프루트는 짭짤한 요리에 잘 어울려 채소로 사용 할 수 있어, 카레나 두부요리 등에 사용 할 수 있으며, 병아리콩 대신 사용할 수 있으며, 육류 고기 대용으로 사용해 바비큐나 샌드위치 등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잭프루트는 돼지고기나 닭고기 대용으로 자주 사용되고 있지만 단백질 함량이 낮기 때문에 식단에서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잭프루트,잭프루트효능,Jack Fruit,잭프루트씨,잭프루트두리안,잭프루트요리,잭프루트활용

잭프루트 부작용

잭프루트는 라텍스나 자작나무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피해야 하며,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만성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고칼륨 혈증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잭프루트는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임신 중에 섭취하면 월경을 자극해 유산을 유발할 수 있어 임산부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잭프루트 씨앗은 끓이거나 구워서 먹어야 하며, 아스피린과 항응고제, 혈액 희석제,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등과 함께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