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랑일랑오일 효능 및 부작용, 일랑일랑오일 활용법

일랑일랑오일 효능 및 부작용, 일랑일랑오일 활용법

일랑일랑 오일은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등의 열대 우림에 서식하는 Cananga odorata라는 나무의 꽃에서 채취하는 오일로 아로마테라피 및 향수 제조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랑일랑오일은 항균 항염 작용이 뛰어나 피부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주며,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해소에 도움을 주어 혈압 안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과 피부 미백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랑일랑오일 효능 및 활용법일랑일랑오일 효능 및 활용법


일랑일랑은, 말레이시아어로 꽃 중의 꽃을 의미하는 말로 알려져 있으며 좋은 향기 성분과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우울, 혈압강화작용 등을 할 뿐만 아니라 아드레날린 분비를 억제하고, 신경을 이완시키고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며, 커플의 로맨스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오랫동안 인도네시아에서는 일랑일랑 꽃을 결혼식 밤에 커플의 침대를 장식하는데 전통적으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일랑일랑오일 효능 및 부작용 일랑일랑오일 효능 및 부작용


일랑 일랑 에센셜 오일은 모든 에센셜 오일 중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향기로운 오일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모두 풍성한 혜택과 아름다운 향기를 자랑 할 수 있지만, 일랑 일랑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향수 샤넬 No. 5의 향기에 사용되기 때문에 샤넬 넘버 5 트리로 불리기도 합니다. 향기로운 냄새 외에도 일랑일랑오일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랑일랑오일의 대표적인 효능은, 진정작용과 방부, 항우울제, 리비도 상승효과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일랑일랑오일 효능 및 부작용 1


아로마테라피 용도로 사용되는 일랑 일랑 오일은 스트레스, 불안, 슬픔, 긴장 및 불면증을 진정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섬세하고 강력하다고 여겨지는 유쾌한 플로럴 향은 남성과 여성 모두를 위한 향수 및 아로마테라피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이상적인 성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히 일랑일랑오일은, 긴장과 충격, 피로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 할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쾌활함과 낙관주의를 촉진하여 기분을 고양시키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기분 좋은 향기에 기능성 물질이 풍부한 일랑일랑오일은,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어, 우울증을 예방 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다양한 불안 증상을 해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일랑일랑오일은 기분을 고양시키고 감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희망과 기쁨을 느끼게 하며, 과민 반응을 줄이고 에너지와 체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사고나 쇼크 후 발생하는 신경 쇠약과 우울증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랑일랑오일 효능 및 부작용 2


일랑일랑오일은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라지샤히 대학 식물화학과 연구에서는, 일랑일랑 추출물을 국소적으로 바르거나 복용 하면, 항균 및 항진균, 세포독성 활성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어 심장병과 자가 면역질환, 인지장애, 암과 같은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랑일랑효능


일랑일랑오일에는 테르페노이드라는 활성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테르페노이드에서 분리된 유도체는 다양한 피부 질환을 치료하고 항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구에서는, 피부암 세포에서 테스트했을 때, 테르페노이드 화합물은 세포의 멜라닌 생성 및 면역계의 세포 독성에 대한 강력한 억제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또한 일랑일랑오일에 풍부한 항산화성분은 세포의 산화 스트레스와 DNA 손상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일랑일랑효능,일랑일랑오일,


일랑일랑오일은 피지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와 두피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지가 부족하면 두피가 건조 해지고 모발이 얇아지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따라서 건조한 모발을 가진 사람들에게 일랑 일랑 에센셜 오일은 천연 컨디셔닝 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랑일랑오일이 피지선을 자극하고 피지 생성을 증가시켜 모발을 건강하고 컨디셔닝하기 때문에, 일랑일랑 오일을 꾸준히 사용하면 모발 끝이 갈라지거나 손상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일랑일랑오일은 아로마테라피에서 탁월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일랑일랑오일은 중추 신경계를 이완시키고 분노와 질투와 같은 감정 상태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긍정적인 감정을 자극하고 불면증을 완화하며 불안감이나 수줍음, 슬픔 등을 진정시켜 주기도 합니다. 일랑일랑오일은 집에서도 편하게 디퓨저를 통해 향기를 깊게 흡입하고 뇌에 도달하면 원하는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랑일랑효능,일랑일랑오일,일랑일랑오일효능


일랑일랑오일에는 인간 호르몬과 유사한 식물 호르몬이 함유돼 있어 가슴 성장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모유 수유나 체중 감소 등으로 인해 영향을 받은 외모와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일랑일랑오일과 아몬드오일, 제라늄오일을 혼합 하여 사용하고, 가급적 아침과 밤에 가슴 주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이 좋고, 목 뒤와 하복부에 라벤더 오일을 혼합하여 목 뒤와 하복부에 바르면 생리통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일랑일랑효능,일랑일랑오일,일랑일랑오일효능,일랑일랑오일사용법


일랑일랑오일은 위와 장, 결장 및 요로와 같은 내부 장기의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면증과 피로, 냉증 및 기타 스트레스 관련 증상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일랑일랑오일은 진정과 이완 효과가 있어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베개에 일랑일랑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고 자면 숙면을 이루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랑일랑효능,일랑일랑오일,일랑일랑오일효능,일랑일랑오일사용법,일랑일랑아로마오일


일랑일랑 부작용

일랑일랑오일은 큰 독성은 없으나 과다하게 사용 할 경우 구토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어 적당량만 사용해야 합니다. 일랑일랑오일은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일랑일랑오일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른 혈압 약과 함께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임산부와 모유 수유모의 경우에는 모든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