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싹효능 및 성분 밀싹주스 먹는 법

밀싹효능 및 성분 밀싹주스 먹는 법

밀싹은 일반적인 녹색채소처럼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면서도 다른 채소에 비해 23배나 많은 아미노산과 다양한 비타민, 효소,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달걀, 우유 등과 함께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밀싹은 발아 하는 과적에서 엽록소를 생성하고, 신진 대사를 개선하고 에너지를 높이며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을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주며 양질의 단백질을 300% 까지 증가시켜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에너지 수준을 높이주기도 합니다.

 

밀싹효능 및 성분 밀싹주스 먹는 법밀싹효능 및 성분 밀싹주스 먹는 법


밀은 원래부터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한 곡물로, 전 세계적으로 2번째로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밀의 배아에는 비타민 E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B 복합체의 주요 공급원으로, 티아민과 엽산, 비타민 B6 및 망간, 마그네슘, 아연과 같은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밀 씨앗의 바깥층인 밀기울에는 리그난, 페룰 산, 피트 산, 알킬 레조르시놀, 루테인,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등의 항산화 성분도 풍부 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밀싹효능 및 먹는 법밀싹효능 및 먹는 법


밀에는 복합 탄수화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과도한 점액을 유발하여 만성 적인 기침이나 코 막힘, 구취 등을 일으키고, 글루텐 알레르기와 같은 부작용이 있기도 하지만, 밀싹은 발아 과정에서 탄수화물이 천연 당분으로 전환되어 점액질의 양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발아 과정에서 비타민의 밀도는 급격히 증가하게 됩니다. 비타민 E의 함량은 300%, 비타민 C600 %, 비타민 B의 함량은 1000% 까지도 증가하며 항암 성분으로 알려진 비타민 B17100%나 높아지게 됩니다.

 

밀싹효능 및 부작용밀싹효능 및 부작용


밀에도 영양분이 풍부하지만 밀싹은 영양밀도가 높이지고 생산돼, 나쁜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고 독성물질을 해독하고 배출시켜주어 체질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간을 정화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소화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밀싹에 풍부한 엽록소는 위와 간, 췌장 등의 인체의 장기를 정화시켜 주기도 합니다. 또한 밀싹에는 대사 작용과 단백질 소화를 돕는 다양한 효소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밀싹효능 및 부작용 1


밀싹은 간과 장 건강을 높여주고 피부 미용에 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밀싹은 피부 보습과 재생에 도움을 주어, 피부 미백과 노화 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밀싹은 발아하면서 섬유질 함량은 증가하고 칼로리는 낮아지게 됩니다. 또한 밀싹은 발아하면서 불용성 섬유질 함량이 늘어나 대변을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노폐물과 숙변제거에 도움을 주며 변비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밀싹에는, 엽록소를 비롯한, 알칼로이드와 타닌,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C, 글루타티온 등의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밀싹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반응성이 높은 세포가 건강한 세포 구조를 손상시킬 때 발생하는 자유 라디칼 손상을 줄이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세포의 손상은 노화의 원인이 되며 질병의 원인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밀싹을 섭취하면 영양보충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활성 산소와 염증을 억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밀싹효능 및 부작용 2


밀싹은 마디단계 직전에 채취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싹은 마디세포가 만들어 지기 바로 전에, 엽록소와 비타민,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최적의 상태를 이뤄지고, 영양성분의 함량도 최고로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밀싹에는, 필수아미노산 8가지를 비롯한, 18가지 아미노산과 당질, 80가지 이상의 효소와 비타민A, C, E, 엽산, 콜린, 비오틴과 각종 미네랄 등의 7대 영양소와 각종 항산화 성분에 이르기 까지 고르고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밀싹효능 및 부작용 3


밀싹주스 먹는 법

밀싹은 건강식품으로 복용 할 수 있으며 미용재료로 활용해 비누나 화장품, 팩 등으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밀싹은 채소처럼 사용하거나 밀싹을 말려 가루를 내어 사용하고 생것을 갈아서 주스로 마셔도 좋습니다. 주수로 먹기가 힘들 때는 밀싹과 함께 단맛이 나는 바나나나 사과 등과 함께 갈아 마시면 한결 편하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에 사용할 때는 밀싹 분말을 우유 등에 개어 사용하거나, 밀싹 즙을 화장솜 등에 적셔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밀싹효능 및 부작용 4


밀싹주스는 아침 공복에 마시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밀싹 주스는 섭취 후 30분 이내에 대부분 흡수되기 때문에 밀싹 주스를 마신 후에는 30분 동안은 아무것도 먹거나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른 아침에 복용하는 것이 불편 할 때는, 위가 비어있는 시간을 이용해 복용해도 좋지만, 밀싹주스는 다른 음식과 잘 어울리지 않으므로 항상 공복에 섭취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밀싹은 항균 항염 효과가 있어, 베거나 상처, 찰과상 종기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밀싹효능 및 부작용 5


밀싹 명현 현상

밀싹은 많이 먹더라도 건강에 해롭지는 않지만 과다하게 사용하면 소화기에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밀싹 주스는 영양이 풍부하고 강력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소주잔 절반 이하에서 시작해서 양을 차츰 늘려가며 한잔 정도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밀싹을 섭취하면, 인체가 중금속과 나쁜 지방, 발암 물질, 노폐물과 같은 독소를 빠르게 제거 하며 명현 현상을 발생하기도 합니다. 밀싹주스는 명현반응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두통이나 메스꺼움, 설사 등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