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가못 오일 효능 및 활용, 베르가못 먹는 법

베르가못 오일 효능 및 활용, 베르가못 먹는 법

베르가못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지만 이탈리아 남부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으며, 처음으로 생산 판매된 장소인 롬바르디아의 베르가 모시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특히 베르가못에는 알파 피넨과 리모넨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과 활력이 넘치고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기분 좋은 향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베르가못의 정유 성분은 피로, 슬픔, 식욕, 성욕 부진, 좋아하는 활동에 대한 관심 부족으로 의욕이 없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면서도 다른 항우울제와 달리 부작용도 없습니다.

 

베르가못오일 효능

베르가못 오일의 주요 활성물질은 시트로넬랄을 꼽을 수 있으며 소량의 리모넨과 시트 로넬 롤 등의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베르가못은 알칼로이드와 시트로 리모넨과 같은 화합물이 풍부하고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어 요리의 향료로도 사용됩니다. 또한 베르가못 오일의 생체 활성 성분 인 리모넨은 항염증 및 항통증 효과는 관절염의 통증과 염증을 광범위하게 완화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며, 항진균, 방충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르가못은 허브 식물이며 향신료로 강한 향기와 다양한 효능으로 인해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베르가못은 시트로넬롤, 네롤, 리모넨 및 알칼로이드와 같은 정유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강한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하고 인상적인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베르가못은 시트 로넬 롤과 리모넨은, 잎과 과일 껍질 등에 많이 함유돼 있으며 혈중 노폐물과 병원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림프계와 간에서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배출시키고 해독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리모넨 알칼로이드와 같은 유기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아로마세러피에 자주 활용하고 있으며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시트로 네롤과 리모넨은 항염증 및 항 박테리아 효과가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베르가못은 거의 모든 요리에서 향료에 사용할 수 있으며, 구강 세정제와 치약과 껌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치아관리와 잇몸 건강에 도움을 주고 괴혈병 치료와 두통, 독감, 발열, 인후통, 구취 제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베르가못에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 C와 알칼로이드, 시트 로넬 롤, 리모넨, 네롤리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자유 라디칼을 제거함으로써 노화 방지와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베르가못은 강력한 항산화제일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을 향상하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부드럽고 유연하며 젊은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되는, 수렴성이 있으며 여드름과 같은 피부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기름진 피부와 여드름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천연 수렴제로서, 과잉 피지 생성을 억제하고 정화 및 소독 특성이 있습니다. 특히 지성 피부에 도움이 되는 베르가못 오일은 피부의 천연 지질 장벽을 보호하면서도 과도하게 건조되거나 벗겨지지 않게 하고 모공을 열어주고 막힘을 제거합니다. 또한 여드름 흠집이 치유된 후에도 오래 지속되는 과색소 침착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향수나 화장품 향료 등에 널리 사용되는 냉 압착 오일입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베르가못 껍질 100 개에서 약 85g의 에센셜 오일을 추출할 수 있으며 휘발성 및 비 휘발성 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로마세러피와 화장품, 향료, 식품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일의 95 %를 구성하는 휘발성 분획은 에스테르, 알코올, 알데히드 및 ​​테르펜을 포함한 다양한 유기 화합물을 가지고 있는 반면, 비 휘발성 분획은 푸라 노 쿠마린 및 쿠마린과 같은 산소화 된 헤테로 사이 클릭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베르가못에는 소염 특성을 가진 많은 활성 성분이 포함되어있어 소화계의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베르가못은 소화를 돕는 침과 소화액의 생성을 도와 소화 흡수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베르가못 잎을 활용한 차는, 장 활동을 돕고 배변을 촉진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변비와 숙변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베르가못은, 위궤양과 과민성 대장 증후군, 대장암과 같은 위장 계에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불안감을 완화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며 진정 작용이 뛰어나, 우울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베르가못 오일이 만성 스트레스를 가진 쥐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습니다. 2주 동안 오일을 흡입한 후, 쥐의 우울증 관련 행동이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18 세에서 70 세 사이의 남성과 여성 57 명에게 15 분 동안 베르가못 오일을 흡입하게 한 결과, 우울증과 정신 건강에 대한 보충 요법으로 사용될 수 있음을 시사한, 긍정적인 감정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다양한 효능과 독특한 향기를 가지고 있어, 스킨 크림, 보습제, 도포제, 통증 완화 오일, 발진 크림, 비누, 샴푸, 구강 세정제, 향수, 탈취제 등의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또한 향이 강하고 탈취 효과가 있으며, 실내 스프레이 및 디퓨저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안정 특성으로 인해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은 아로마세러피와 여러 마사지 요법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피부건강과 미용 제품에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베르가못은 차로 즐기기도 하는데, 베르가못 차는, 오스위고 차(Oswego Tea) 비 밤 차(Bee Balm Tea)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베르가못은 거의 모든 요리에서 향료에 사용할 수 있으며, 구강 세정제와 치약과 껌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꽃보다 잎이 향이 강하고 영양이 풍부해 잎을 말려서 차로 활용하는데, 오일이나 음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샐러드나 커스터드 크림과 채소 요리, 살사 소스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육류고기를 마리네이드 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을 희석하지 않고 사용하면, 메스꺼움이나 구토, 현기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원액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베르가못 오일에는 알레르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휘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베르가못 오일에는 광독성을 가진 소랄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사용한 후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 염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햇빛에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