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꿀 효능 및 계피 꿀 차가 좋은 이유!

계피 꿀 효능 및 계피 꿀 차가 좋은 이유!

꿀과 계피는 단독으로 사용하더라도 맛과 영향을 더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함께 사용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꿀에는 포도당과 과당이 풍부하면서도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효소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계피에 풍부한 활성 물질은 에너지 보충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항염증 물질이 풍부한 계피 꿀은 호흡기와 소화기 건강, 상처와 화상 치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꿀과 계피
계피와 꿀

계피가 꿀을 만나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피로 해소와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꿀은 지구 위에서 상하지 않은 유일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신남산과 계피산과 같은 다양한 정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매운맛이 나면서도 항균 작용을 하며,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면역력 향상과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며, 위장 기능을 높여주고 수족 냉증과 여성 건강에도 좋습니다.

 

꿀과 계피

가공되지 않은 꿀은 당분이 풍부하면서도 혈당 지수가 낮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계피에는 계피산을 비롯한, 마그네슘철분, 인, 칼륨 등의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대사 작용과 골 관절 건강에 도움 주며,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관리와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특히 관절염에 계피 꿀을 꾸준히 섭취하면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각종 염증성 질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꿀과 계피

계피와 꿀에는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동맥경화와 혈전을 방지하여 고혈압과 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꿀과 계피를 함께 사용하면 항염 효과가 더 좋아져, 만성 염증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각종 혈관계 질환을 비롯한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계피 꿀은 달콤한 맛으로 먹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입안을 상쾌하게 하고 구취 제거에도 좋습니다.

 

꿀과 계피

계피 꿀은 항균 항염 효과가 뛰어나 상처나 화상에 사용하면 기존 약물의 화상 치료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계피와 꿀을 혼합해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얼굴이나 염증 부위에 국소적으로 바르면, 강력한 항균 특성으로, 막힌 모낭의 세균 감염을 방지하고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의 혈액순환과 염증을 방지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피부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피꿀을 섭취하면, 처방약만을 사용하는 것보다 혈당 수치를 관리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꿀은 체내 혈당 흡수 속도를 늦추는 효과가 있으며,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발생하기 쉬운, 지방간이나, 효소 상승을 억제하고 간염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피꿀은 혈중 지방 수치를 개선하고 혈전을 방지하며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꿀과 계피

계피는 예로부터 요로 감염 치료에 효과적인, 4가지 민간요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크랜베리가 요로감염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자주 사용하는 일반적인 민간요법이기는 하지만, 계피와 꿀과 함께 사용하면 크랜베리에 비해 항균과 항염 효과가 뛰어나 더 큰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피꿀을 꾸준히 섭취하는 사람들이 애초에 요로 감염에 걸릴 가능성도 낮아지게 됩니다.

 

꿀과 계피

꿀과 계피는 일반적으로 조미와 향신료 등으로 사용되며 음식이나 음료 등의 향미를 높이는데 사용하는 첨가물 정도로 알 수 있지만 맛과 향 이상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계피꿀은 고대부터 다양한 상처를 치료하고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용도로도 사용돼 왔습니다. 계피꿀에는 다양한 미네랄과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프로바이오틱을 늘리는데 도움을 주며, 소화 흡수를 돕고, 배변활동과 가스 제거 변비예방도 효능이 있습니다.

 

계피

인후염에 계피꿀을 섭취하면 항균 작용을 높이고 염증 해소에 도움을 주어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꿀은 인후 통으로 인한 자극과 통증을 완화하는 능이 있습니다. 특히 꿀과 계피를 함께 사용하면 인후염을 유발하는 감염을 막아주고 잦은 기침으로 인한 목을 진정시켜 주어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후염이 있거나 기침이 심할 때, 계피나 꿀을 사용 할 때는 꿀 두 숟가락을 먹거나, 계피가루와 꿀을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꿀과 계피

계피꿀 주의 점

계피꿀은 적당히 복용 할 때는 안전하지만 평소 열이 많은 체질이거나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는 해로울 수 있으며, 과민성 체질인 사람에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계피꿀은 혈당 수치를 높이고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어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계피에 함유돼 있는 쿠마린 성분은, 장시간에 거쳐 많은 양을 섭취하면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