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차 효능 및 활용, 라임 부작용

라임 차 효능 및 활용, 라임 부작용

라임은 레몬과 비슷한 과일로 비타민 C와 구연산이 많이 들어있어 신맛이 강하면서도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효소 생성과 기능을 높여주며, 간을 자극해 신체 해독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라임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C는 피부미용과 미백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라임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플라보노이드와 펙틴 등이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관건강과 당뇨,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임과일

라임은 비타민 C와 구연산 펙틴, 칼륨, 칼슘 등이 함유되어, 차로 자주 마시면 피로 해소와 감기 예방,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라임과 같은 감귤류 과일에서 발견되는 구연산은 섭취한 영양소를 에너지로 바꾸는데 도움을 주고 피로물질을 배출시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요산과 염증을 완화하는 항염 작용이 있기 때문에, 통풍이나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이 있는 사람은 라임 차를 자주 마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임과일

라임에는 비타민 C와 구연산 등의 산성 물질이 많지만 체질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임 차로 섭취한 구연산은 강산이 아니므로 피부를 통해 쉽게 제거될 뿐만 아니라 신체의 강산을 중화시키는 탄산칼슘의 생성을 자극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라임 차는 혈액의 pH 균형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되며 요로 감염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으며, 고기와 치즈와 같은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간과 신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임과일

라임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라임에 풍부한 비타민 A, 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비타민 B 복합체는, 지방단백질, 탄수화물과 같은 중요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슘과 철분 마그네슘, 인 등의 중요 미네랄은, 헤모글로빈과 미오글로빈 생성에 도움이 되며, 마그네슘은 근육 및 신경 기능에 관여하며, 인은 비타민 B를 활성화하는 등 다방면에서 도움이 됩니다.

라임 차에 풍부한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비타민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침입과 감염을 방어하는 면역 물질로, 신체가 다양한 질병과 싸우고 보호할 수 있도록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면역 체계 외에도 각종 염증과 궤양, 잇몸 출혈, 호흡기 질환 및 피부 관리에도 중요합니다.

 

라임과일

라임 차는 요산을 용해시켜 배출시켜 주는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통풍과 관절염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요산이 쌓이면 통풍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염증을 만들어 관절과 근육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라임은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C, 플라바 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독소 제거하고, 신체 해독에 도움을 주어, 통풍이나 관절염, 근육통 예방, 신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임과일

라임의 향기는 음식을 먹기 전에도 타액 분비를 촉진해 식용을 높이고 소화기 건강과 소화 흡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라임은 소화 효소 분비를 자극하는 천연 산성 음식이기 때문에 라임 차를 식후에 마시면 소화작용과 변비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임에는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플라바 노이드도 들어 있습니다. 특히 플라바 노이드는 장 환경을 개선하고 청소하며 장을 이완시켜 배변활동과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임과일

라임 차에 풍부한 구연산과 타닌 등은 소화 시스템을 자극하고, 소화액과 담즙, 산의 분비를 촉진하고 장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특히 구연산은 간 해독과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숙취 해소와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구연산은 유익 균은 늘리고 유해균을 없애는 요과가 있어 장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임의 원산지로 알려진 인도식당에서는, 소금과 후추와 함께 라임 피클을 소화제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라임은 구연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산성 라임과 구연산을 함유하고 있지 않은 스위트 라임으로 나누기도 하지만, 모든 라임은, 음료와 칵테일, 피클, 잼, 스낵 및 요리의 형태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소비되고 있으며, 즙액은 홍차·샐러드·프라이·불고기와 생선구이 등에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임은 다양한 향수나 화장품, 건강 제품에도 사용되고 있으며, 라임 껍질에서 추출한 라임 에센셜 오일은 아로마 세러피와 향기 제품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라임과일

라임의 부작용

라임은 푸라노쿠마린이라 불리는 유기화합물이 함유돼 있어, 껍질이나 주스를 피부에 접촉하거나 오일을 피부에 바른 후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의 민감도가 높아져 광과민증으로 인한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임에는 비타민 C와 구연산 등의 산도가 높은 물질이 많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치아의 에나멜을 침식하거나, 속 쓰림이나 복통 구토 등의 소화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