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빈효능 및 영양 성분 그린빈 먹는 법

그린빈 효능 및 영양 성분

그린빈은 콩이 익지 않고 꼬투리가 부드러운 미성숙한 콩으로 꼬투리째 먹기 때문에 채소로 분류되고 있으며 열량이 낮고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면서도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그린빈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체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과 다이어트, 당뇨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익힌 그린빈

그린빈에는 다양한 미네랄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전 방지하는 효능이 있으며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심장을 보호하고 혈중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류를 개선하고 혈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칼륨, 알파리놀렌산도 함유하고 있어 심장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린빈

그린빈 영양 성분

그린빈은 엽록소를 비롯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평소에 자주 섭취하면 건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린빈은 비타민K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망간과 비타민 C, 식이섬유, 엽산 및 비타민 B2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뼈와 두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실리콘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열량은 낮아 체중 관리에도 좋습니다.

 

채소와 그린빈

그린빈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그린빈에는 플라보노이드에는 케르세틴과 캠페롤, 카테킨, 에피카테킨 등과 같은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전반적인 신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카테킨은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고, 베타카로틴과 루테인과 같은 눈에 좋은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눈을 보호하고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린빈에는 면역력 향상에 필수적인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는, 단백질과 지방, 탄수화물 대사를 촉진하고 DNA를 자유 라디칼로부터 보호하기도 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와 뼈, 힘줄 및 기관을 형성하고 강화하는 데 사용되는 결합 조직이기도 합니다.

 

풋콩

그린빈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면서도, 비타민 B 12를 제외한 대부분의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으며, 시금치에 비해서도 2나 많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신체 조직에 산소와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빈혈증이 있거나 신진대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그린빈 섭취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린빈 요리

그린빈은 몸이 잘 붓는 사람이 자주 섭취하면 이뇨작용과 부기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그린빈에는 다른 콩에도 많은 에스트로겐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과 유방암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그린빈에는, 엽산과 아연, 철분, 칼륨 등이 풍부하여 천연 영양제라고 할 수 있으며 임산부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린빈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여름이 제철이기는 하지만 냉동 제품도 많으므로 언제든지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풋콩에는 아미노산 중에서도 메티오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알코올로 인한 간이나 신장 손상을 예방하고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그린빈은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배출시켜 주는 작용을 하지만, 요오드를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다시마나 미역 등과 함께 먹으면 더 좋습니다.

 

그린빈

그린빈 주의점

그린빈은 껍질까지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많아서 과다하게 섭취하면, 복부팽만, 설사,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린빈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에는 상호작용을 하여 약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린빈에는 소량의 피트산과 렉틴이 포함되어 있어 사람에 따라서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날것보다는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풋콩

그린빈 손질법 및 먹는 법

그린빈은 주로 샐러드나 볶음요리에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육류와 잘 어울려 스테이크 요리에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또한, 그린빈은 간식이나 술안주로도 좋고, 채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의 단백질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그린빈은 햄이나 베이컨과도 잘 어울리지만, 구매 후 너무 오래 보관하면 영양과 식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냉동된 그린 빈도 많이 유통되고 있어 살짝 삶거나, 데치기만 해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린빈 음식

그린빈을 손질할 때는, 윗부분에 길쭉하게 달린 꼭지를 따준 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끓는 물에 1~2분 정도로 살짝 데쳐서 사용하는데, 그린빈을 데칠 때 소금을 약간 넣고 데치면 그린빈의 색감을 잘 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린빈을 너무 오래 데치면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손실될 수 있으며 그린빈 고유의 아삭한 식감이 사라지기 때문에 기름에 살짝 볶거나 데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