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스민 차 효능 및 영양성분, 자스민 차 주의점

자스민 차 효능 및 영양성분

자스민은 동남아 지역이 원산지인 운향과의 상록 관목으로, 유라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자스민이라는 이름은 신의 선물이라는 뜻을 가진 것처럼, 오래전부터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약재와 차로 사용해 왔으며, 차의 맛과 향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지방분해와 진정 효과 스트레스 해소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아로마 세러피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스민꽃차

자스민 차는 독특한 향기와 좋은 맛과 함께 심신을 이완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심혈관 문제를 예방하고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자스민은 심혈관 건강과 면역력 향상,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해로운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만성 염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며, 소화를 촉진하고 항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자스민차

자스민 활용

자스민은 수천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전통 의학과 민간요법에 널리 사용됐습니다. 항산화 항염 효과가 뛰어난 자스민은 햇빛 화상과 발진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됐으며, 즙을 내어 피부에 발라, 피부 수분을 회복시키고 주름을 예방하는 등 피부 관리에도 사용해 왔습니다. 오늘날에도 재스민은, 에센셜 오일과 로션 등의 화장품을 만드는 재료로 사용하고, 항우울제, 최음제, 수면 보조제 등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스민 차는 중국에서 거의 700년 동안 즐겨 왔으며, 녹차나 홍차에 달콤한 향과 영양을 더하는 용도로 사용됐습니다. 자스민차는, 자스민과 찻잎이 결합하면서 쾌적하고 향긋하며 기분을 좋게 하는 것과 같은 단순한 것부터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주로 찻잎과 함께 사용되는 재스민차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심박수 조절과 뇌졸중 예방. 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스민나무

자스민 차는 독특한 향기와 맛과 함께 스트레스와 심혈관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소화 기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정신을 맑게 하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자스민 녹차에는 카테킨을 주성분으로 하는 폴리 페놀 화합물이 풍부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며 비장과 위장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설사와 복통, 생리통 등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자스민 홍차

자스민 차는 자스민 꽃과 찻잎을 사용해 우려낸 차로 좋은 향과 영양이 풍부한 차로도 유명합니다. 자스민 차를 우릴 때는 일반적으로 녹차를 기본으로 사용하지만, 우롱차나 홍차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특히 자스민 차에는 인돌 성분이 함유돼 있어 장수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에모리대학에서 실시한 동물실험에서는, 인돌이 동물의 체중과 활동성을 높이고 신체를 젊게 유지해주고 수명 연장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스민 녹차 영양성분

자스민차는 전염성 감염을 방지하고 피부 탄력을 높이고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자스민 차의 기본이 되는 찻잎에는 카테킨과 테아플라빈을 비롯한 카페인과 타닌, 테아닌, 세키세놀, 비타민 C, B1, B2, 니아신, 판토텐산, 이노시톨, 루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테아닌은 심신 안정과 진정작용에 도움이 되며 혈압 조절과 두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스민꽃

자스민 차의 다양한 효능은 항산화 물질과 향기 성분에서 비롯됩니다. 특히 녹차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자스민 차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을 꼽을 수 있습니다. 카테킨이 풍부한 녹차는 자스민 차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어떤 종류의 차가 기본으로 사용되는지에 따라 다른 항산화 특성에 접근할 수 있으며, 홍차와 함께 사용할 때는 테아플로빈이 풍부하게 됩니다.

 

자스민 꽃차

자스민 차 주의점

자스민 차는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뇨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과도하게 섭취하면 배뇨가 활발해져 수분을 비롯한 염분과 미네랄이 배출되고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스민 차는 자궁 수축을 유발할 수 있어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차에 자스민을 첨가하는 자스민 차는 다른 차에 비해 적지만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 적당하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