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디올라 효능 및 활성물질, 복용법과 주의점

로디 올라 효능 및 활성물질, 복용법과 주의점

로디 올라는 돌나물과 에 속하는 다년생 다육식물로 북유럽과 아시아 고지대 지역의 춥고 높은 산악 지대에서 자라며 스칸디나비아와 러시아 등의 전통 의학에서 오랫동안 감염병과 지구력, 생산성, 고산병 등에 사용됐습니다. 다양한 활성물질이 풍부한 로디 올라는 활성산소와 염증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심장 박동을 조절하며 인지력과 학습력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항력과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해소와 우울증,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디올라 뿌리와 분말

보통 약효가 뛰어난 약초는 혹독한 기후와 극단적인 환경에서 자라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피토케미컬을 생성하며 아주 강한 식물이 됩니다. 로디 올라 또한 춥고 산소 농도가 낮고 낮은 해발 10,000피트 정도의 열악한 환경에서 자랍니다. 특히 로디 올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조절하고 산화질소를 증가시켜 혈류를 개선하고 힘든 일이나 과격한 운동과 같은 신체적 스트레스 요인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수명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노부부

로디 올라는 북극의 뿌리, 황금 뿌리로 불리기도 하며, 체력과 힘, 정신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며, 육체적, 화학적, 환경적 스트레스에 저항하는 능력을 높여주고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 스트레스 요인에 대한 반응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로디 올 라에는 로사 빈과 살리 시드,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각종 심혈관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에너지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디 올라 활성물질

로디 올라는 플라보노이드와 페놀, 알칼로이드, 퀴논 등의 활성물질이 풍부해 수천 년 전부터 전통 의학적 치료와 민간요법으로 사용됐습니다. 또한, 로디 올라 뿌리에는 140개 이상의 피토케미컬과 다양한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폴리페놀과 로진, 로사린, 유기산, 테 르페 노이드, 페놀산과 유도체, 안트라퀴논, 티로 솔, 살리드 로사이드뿐만 아니라, 프로 안토아시아니딘과 케르세틴, 갈산, 클로로겐산, 캠페롤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치매 의사

정신 건강

로디 올라는 기분과 집중력, 기억력 등을 개선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과 도파민과 관련된 뉴런의 민감도를 높이고 뇌의 해마 영역에서 손상된 뉴런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로디 올라는 학습능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정신 건강과 알츠하이머병,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로디 올라는, 한 번만 복용해도 기억력이 증가하고 항우울 효과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야생 로디올라

수명연장

로디 올 라에 대한 수많은 연구에서는,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다양한 질병을 예방해 수명을 연장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캘리포니아대에서 발표한 연구보고에 따르면, 초파리를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서 초파리의 수명연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팀은 로디 올라 추출물을 초파리에게 투여한 결과, 로디 올라 추출물을 먹지 않은 초파리에 비해, 추출물을 섭취한 초파리의 수명이 약 10%가량 길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울증 여성과 언니

우울증

로디 올라는 신경 전달 물질의 균형을 유지하고 우울증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 연구에서는 로디 올라와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항우울제인 세르트랄린과의 효과를 비교한 실험을 진행했는데, 우울증 진단을 받은 57명에게 12주 동안 로디 올라 세르트랄린 또는 위약을 투여받도록 무작위로 배정되었습니다. 로디 올라와 세르트랄린은 모두 우울증을 감소시켰으며, 세르트랄린이 더 큰 효과를 보였으나 로디 올라는 부작용이 적고 내약성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로디 올라 먹는 법과 섭취량

로디 올라의 잎과 새싹은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 시금치처럼 요리해 먹을 수 있으며 추출물은 보드카의 향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홍경천은 약간의 자극 효과가 있으므로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취침 전에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실험에서는 홍경천 추출물을 100~200mg을 사용했으며, 정제나 캡슐 형태의 보충제는 3%의 로 사빈과 0.8~1%의 살리드 로사이드를 함유한 것을 사용합니다.

 

로디올라 보충제와 홍경천

로디올라 뿌리를 말린 것은 가루 내어 먹어 물에 타서 먹거나, 꿀을 타서 마시고 꿀로 환을 지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로디 올라를 잘게 부숴서 50g 정도를 물 1.5L 정도에 넣고 약한 불로 10~30분 정도 달여서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며 마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로디 올라는 하루 15g 정도로 사용하는데 독이 없어 많이 먹어도 되며, 수시로 따끈하게 마시거나, 가루로 한 번에 5g 정도로 섭취하면 됩니다.

 

로디 올라 주의점

로디올라는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당뇨병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로디 올라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로디 올라는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일 때 사용해도 안전한 지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없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홍경천은 면역 체계를 자극할 수 있어, 다발성 경화증이나 류머티즘성 관절염과 같은 자가 면역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