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호바씨 오일 효능 및 활성물질 사용법과 주의점

호호바씨 오일 효능 및 활성물질 사용법과 주의점

호호바 오일은 미국의 남서부와 멕시코 북서부 등 사막에 자생하는 호호바 나무의 열매를 압착해서 얻은 것으로 혹독한 사막 기후에서 적응하며 살기 위해 피토케미컬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오랫동안 원주민들의 치료 약으로 사용됐습니다. 또한, 다양한 항산화 항염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풍부한 지방산은 우리 피부의 피지 성분과 비슷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 건강에 뛰어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호바씨와 오일

호호바 오일은 피부에 보습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진정시킬 수 있는 연화제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의 가장 바깥쪽 층에 수분을 가두어, 피부 세포에 수분을 공급하여 건조, 벗겨짐 및 가려움증 등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로부터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수 세기 동안 호호바 오일로 피부질환을 치료하고 동물 가죽을 손질하는 데 사용하기도 했으며, 출산을 돕는 데 사용하거나 감기를 치료하는 데 사용해 왔습니다.

 

독감에 걸린 여성

호호바 오일 활성 물질

호호바 오름에는 피부 장벽의 필수적인 비타민 A와 D, E, 오메가-6 지방산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또 호호바 오일에는 팔 미트산, 팔미 톨레 산, 스테아르산, 올레산, 네로 본산, 아라키 드신 과 같은 지방산, 크롬, 구리, 아연도 들어있습니다. 특히 호호바 오일에는 단일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관리

호호바 오일은 강한 항균 특성이 있어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피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상처, 베인 상처, 구순포진, 사마귀와 같은 감염 증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입술이 갈라진 경우에도 호호바 오일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보디 미스트에 호호바 오일을 섞어서 얼굴과 몸에 뿌려주면 오일이 피부 표면에 막을 형성해 수분을 잡아주고 피부 보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 팩하는 여성

주름 방지

호호바 오일은 자외선 차단제로 인기 있는 성분일 뿐만 아니라, 피부를 탄탄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주고 영양을 공급해 주름을 방지하고 젊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도 호호바 오일을 지속해서 사용하면 잔주름과 주름을 25%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호호바 오일에는 리놀레산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해 피부 세포 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익은 호호바 열매

여드름 치료

호호바오일은 원리 기름기가 적고 방부 효과가 있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호바 오일은 여드름과 블랙헤드의 기름을 용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여드름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호호바 오일은 상처 부위와 막힌 모공을 깨끗하게 하고 흉터를 줄이며 잡티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에 호호바 오일을 장기간 사용하면 모공 크기가 줄어들고 피지 분비가 조절되어 여드름 재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두피와 모발 건강

호호바 오일은 막힌 모낭으로 인한 탈모나 가늘어지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호호바 오일은 모낭 막힘을 용해하고 새로운 유모세포의 발달을 촉진하여 모발 성장을 유도하며, 항균 및 항염 효과가 있어 두피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호호바 오일에는 머리카락에서 끈적거리는 축적물과 공기 중 미립자를 제거할 수 있으며, 모발을 윤기 있게 해 주고 본연의 컬러를 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호바씨 오일과 로션

호호바 오일 사용법

호호바 오일을 사용할 때는 크림에 섞거나 기초 손질 마지막 단계에서 호호바 오일만 얼굴에 바르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화장을 지울 때 호호바 오일과 클렌징 제품을 섞어서 사용하면 모공 속 노폐물까지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카락이 건조할 때 호호바 오일을 샴푸나 린스에 섞어서 사용하거나 헤어팩으로 사용하면 매끄러운 머릿결을 가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패치 테스트 하는 남성

호호바 오일 사용 시 주의점

호호바 오일은 모든 피부 타입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민감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가려울 수 있으므로, 호호바 오일을 처음 사용할 때는 미리 패치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호호바 오일은 정제되지 않은 비정제 오일이 좋습니다. 정제가 되지 않은 호호바 오일은 정제제품보다 유통기한이 짧을 수 있지만, 부작용 없이 더 효과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