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 팔미토일 에탄올 아미드(Palmitoylethanolamide)의 뜻과 효능

PEA 팔미토일 에탄올 아미드(Palmitoylethanolamide)의 뜻과 효능

PEA는 팔미토일에탄올아미드(Palmitoylethanolamide)의 약자로 지방산 아미드 그룹인 엔도칸나비노이드 계열에 속하며 신체의 자연 면역 과정의 일부로 조직 손상에 대한 반응으로 내인적으로 생성되는 지방 성분입니다. 또한, PEA는 신경계를 비롯한 다양한 신체 조직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스트레스, 부상 또는 통증에 따라 합성돼 다양한 기저질환과 만성 통증에서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PEA 효능

PEA 효능

PEA는 체내에서 염증을 낮추기 위해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지질 화합물로, 통증을 완화하고 에너지 생성과 지방 연소 촉진 항염증성 PPAR 알파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EA는 최근에 와서 크게 주목받고 있지만, 오래전부터 통증과 염증, 면역기능 조절 및 치유 역할을 위한 치료제로 광범위하게 연구되었으며, 진통 및 항염증 활성이 있어, 다양한 기저질환 환자의 만성 통증과 염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 염증 치료 하는 여성

PEA는 1943년에 처음 확인됐는데, 계란을 덜 먹는 어린이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소아 류머티즘열에 대한 역학조사 과정에서, 처음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많은 연구자가 달걀노른자 분말을 먹인 어린이들에게서 류머티스열 발생이 감소했다는 사실에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1950년대에 와서는 닭고기 달걀노른자에서 활성 항염증제로 처음 확인되었습니다.

통각 조절 효과

PEA의 구체적인 진통 기전은 현재까지도 잘 알려지지 않지만 광범위한 진통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통증 모델에서 테스트 되기도 했습니다. PEA는 포르말린이나 황산마그네슘, 카라기난, 신경 성장 인자, 테레빈유에 의해 유발되는 통증을 완화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PEA는 신경병성 통증 모델에서 좌골 신경 치료 후 통각 과민을 억제하며, 진통이 빠르고 항염 작용 전에 발생하기 때문에 PEA는 통각의 내인성 조절에 관여할 수 있습니다.

 

PEA 음식 및 보충제

항염 효과

PEA는 뛰어난 항염증 치료 물질로 염증성 장 질환 및 CNS의 염증성 질환을 비롯한 자가면역 장애의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PEA는 통증의 말초 부위 염증을 감소시켜 통증을 완화하며, 중추신경계에서도 신경 염증을 진정시키기 때문에 만성 통증에 매우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PEA는 생리학적 특성과 약리학적 치료 효과를 설명하는 350개 이상의 논문이 있습니다.

 

단기 기억력 저하 노인

두뇌 건강

PEA는 만성 통증뿐만 아니라 정신적 기능이나 우울증,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EA가 만성 통증 관련 우울증뿐 아니라 정신적 인지 능력 감소의 극복에도 유용하게 작용한다는 증거도 상당히 밝혀져 있습니다. PEA의 항우울 효과는 동물 모델의 우울증 연구는 물론, 임상 시험을 통한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시험 연구에서도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PEA는 스트레스와 불안에 대해서도 중앙 보호 기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PEA의 다양한 효능

PEA는 주로 요통, 좌골 신경통, 골관절염 등과 같은 질환의 항염증제와 진통제로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두어 왔습니다. 하지만, PEA는 우울증이나, 정신 기능, 기억력 증진, 자폐증, 다발성 경화증, 비만 및 대사 증후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이미 전임상 및 인간 연구 단계까지 발전하고 있습니다. 학자들에 따라서는 이러한 분야에서의 PEA의 효과가 칸나비디올에 필적한다고 하지만, 칸나비디올보다 PEA가 더욱 우수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산만한 아이

PEA 많은 음식과 섭취량

PEA는 우리몸에서 생성되는 내인성이지만 통증과 염증을 억제하기에 부족 할 수 있습니다. PEA는 달걀노른자를 비롯한 동물 내장과 대두, 땅콩, 올리브유 자주개자리에 많이 들어 있으며, 보충제도 있어 신체 조직에 대한 즉각적인 가용성을 높여서 통증과 염증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두 번 300mg 복용하지만, 최대 효과는 8-12주 동안 매일 1200mg을 섭취했을 때 나타나지만, 이는 통증의 성격, 원인, 유발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PEA음식

PEA 부작용

PEA는 신체에서 생성되고 다양한 식품에서 발견되는 천연 물질로 칸나비디올 등에서 발생하는 것처럼 내성을 나타내지 않고 안전해서, 독성이 없을 뿐만아니라 다른 약물 요법을 방해하지 않으며 상호 작용을 유발하지도 않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PEA에 대한 알려진 부작용은 없으며 신장 및 간 기능이 감소한 환자도 PEA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약물과 마찬가지로 60일 이상의 장기 사용에 대한 안전성에 대한 보고도 있지만 잘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