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슈와간다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과 복용량

아슈와간다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과 복용량

아슈와간다는 인도를 비롯한 아프리카와 중동 일부 지역에서 자라는 상록 관목으로, 인도 겨울 체리 또는 인도 인삼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인삼의 아답토젠을 함유하고 있어 자양 강장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며, 위자 논이라는 항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인도 아유르베다에서는 에너지를 촉진하고 건강을 개선하며, 염증과 통증 및 불안감 해소, 장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슈와간다 뿌리 및 열매 효능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수 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아슈와간다는, 불안과 염증과 같은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 요인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임상 시험에서도 아슈와간다가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촉진하고, 정자 건강을 향상하며, 여성 건강과 근육을 운동하는 사람들의 근육 크기와 힘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아슈와간다 뿌리는 젊음과 활력을 촉진하는 스테로이드 락톤인 비탄 올리드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리비도 상승한 연인

아슈와간다 의미

아슈와간다(Ashwagandha)는 산스크리트어로 ‘ashva’는 말을 의미하고 ‘gandha’는, 냄새를 의미하는 단어로 말의 힘과 정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슈와간다는 식물의 모든 부분을 사용할 수 있지만, 보충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뿌리 추출물로, 예로부터 질병을 앓고 난 후 회복과 강장제로 널리 사용되었으며 종양, 관절염을 비롯한 염증 또는 여러 감염성 질병의 치료에 사용해 왔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아슈와간다는 스트레스와 걱정을 줄일 수 있는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형태에 상관없이 감정적이거나 심리적, 신체적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부신은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코티솔을 방출해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아슈와간다 뿌리 추출물을 고용량으로 복용하면 혈청 코르티솔 수치가 현저히 감소하고, 스트레스 수준이 감소하여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슈와간다 분말과 잎

염증 억제

아슈와간다는 과도한 염증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염증은 감염이나 독소, 트라우마 등 물리적 손상에 대한 정상적인 반응으로 우리 몸이 항염증 반응을 일으켜 균형을 되찾습니다. 다만 만성 통증의 경우 우리 몸이 염증 반응을 조절하지 못하고, 만성 불균형과 만성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슈와간다는 염증 감소에 효과가 입증된 허브 중 하나로 뿌리뿐만 아니라 잎도 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암 치료 주인 남성

항암 효과

아슈와간다는 인체의 염증 반응을 줄이고 면역 체계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아슈와간다는 백혈구의 수를 증가시키고 혈류개선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면역 글로불린의 생산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일본에서 실시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동물 실험에서, 정상 세포와 암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아슈와간다가 암세포를 죽이고 정상 세포의 노화를 막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식능력과 성 기능 개선

아슈와간다는 남성과 여성 모두의 성 기능과 임신능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학술지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아답트겐 이 여성의 윤활, 각성 및 성적 만족도를 높이고 남성 정자 수를 늘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아슈와 간다 뿌리가 불임 남성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테스토스테론과 정자의 질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슈와간다 뿌리 분말 효능

아슈와간다 먹는 법과 복용량

아슈와간다 사용은 치료하려는 사람마다 또는 치료하려는 질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슈와간다 추출물은 보통 250~1,500mg의 아슈와간다가 포함되며, 캡슐이나 분말, 액체 추출물의 형태로도 있습니다. 또한, 뿌리는 말려서 차 형태로 달여서 먹기도 하는데 보통 1~2g을 10분에서 15분 정도 우려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슈와간다 부작용

아슈와간다는 사람에 따라서는, 현기증이나 머리가 무거운 감각, 흐릿한 시야, 테스토스테론 수치 상승, 위산 증가 등이 있습니다. 또한, 아슈와간다는 갑상샘, 혈당 및 혈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진정제나 불안감 해소 약물의 효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거나 출혈 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복용하지 말고, 예정된 수술 최소 2주 전에 중단해야 하며, 루푸스, 류머티즘 관절염, 제1형 당뇨병, 하시모토 병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이 있는 사람은 전문가와 상의 없이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