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올라 잎 효능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그라비올라는 카리브해와 아메리카 대륙의 열대지방이 원산지로, 현재는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열매는 파인애플과 바나나, 딸기 사과를 합친 것과 같은 향과 질감, 맛으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또한, 잎에도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활성산소와 콜레스테롤, 혈당 수치를 낮추고, 면역력 향상과 다이어트,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잎 효능 및 영양성분

그라비올라에는 활성 성분인 아세토 게닌과 같은 피토케미컬이 과일과 잎을 포함한 나무의 거의 모든 부분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약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그라비올라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제가 풍부해, 위장병과 고혈압, 관절염, 우울증, 기생충 감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될 뿐만 아니라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잎 효능
항암 효과가 있는 그라비올라 잎

 

그라비올라 영양성분

그라비올라는 항산화, 항염, 항균 작용이 뛰어나 각종 심혈관 건강과 소화기, 당뇨병,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그라비올라는 모든 부위에 스테로이드와 알칼로이드, 플라보노이드, 페놀릭, 사포닌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C와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항암 효과

그라비올라가 관심을 받는 가장 큰 이유는 항암 특성입니다. 한 연구에서 유방암 세포에 관한 연구에서 그라비올라에 풍부한 아세토 게닌이 화학 요법보다 200배 이상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양과 암 저널에 따르면 그라비올라를 주스로 섭취하면 건강한 세포를 손상하지 않고 환자의 유방암 세포 성장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장 건강

그라비올라 잎은 활성산소와 염증을 줄이고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혈류를 촉진해 고혈압과 동맥 경화를 방지하고 각종 심혈관 질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그라비올라 잎 추출물이 혈류를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어 심장 부담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체중 여성
비만 여성

 

체중 감량

그라비올라 잎 차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B군 C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리놀레산과 같은 항산화제는 지방 연소를 촉진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므로 활동성을 높이고 운동을 도와줌으로써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

그라비올라에는 다양한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 건강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와 E, 아연, 베타카로틴은 눈 질환 발병 소지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활성물질이 풍부해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 백내장과 노화 관련 황반 변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잎과 열매
그라비올라 가시여지

 

항균 작용

그라비올라는 강력한 항균 특성이 있습니다. 연구에서는 구강 질환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치은염과 충치, 효모 감염을 유발하는 여러 종류의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했으며, 콜레라균과 포도상구균 감염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에 제거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라비올라 잎 차 먹는 법과 주의점

그로 비올라 잎 차는 보통 물 1L에 그라비올라 마른 잎 5~7개의 정도를 넣고 끓이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장기간 복용하면 간과 신장에 독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그라비올라는 혈당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압약을 복용하거나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과도하게 복용하면 파킨슨병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거나 파킨슨병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