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 주스 효능, 재료 및 영양성분과 주의점

ABC 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으로 만든 주스로 사용된 재료의 이니셜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ABC 주스는 만들기도 쉽고 디톡스와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어 한국인은 물론이며 외국에서도 널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ABC 주스에는 몸에 좋은 최고의 과일과 뿌리채소가 있어,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해독작용을 하며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혈류를 개선하고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BC 주스 재료 및 영양성분

사과와 비트, 당근을 기본으로 만들어지는 ABC 주스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ABC 주스는 몸을 씻어내는 해독 음료로 혈관과 소화기 건강은 물론이며 체내에 축적돼 염증을 일으켜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독소를 줄이고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BC 주스 효능
ABC 주스

ABC 주스 영양성분

ABC 주스(Apple Beetroot Carrot juice)에는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해 해독과 회복,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 B, C, E, 엽산, K와 칼슘, 칼륨, 철분, 구리, 아연, 인, 나트륨, 마그네슘, 셀레늄 등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고르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베타카로틴 등의 폴리페놀 피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A, 사과(Apple)

사과에는 비타민 A, B, C, E, K, 엽산, 니아신, 아연, 구리, 마그네슘, 칼륨, 인, 철, 칼슘, 나트륨, 망간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사과는 폴리페놀과 비타민 C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신경계에 도움이 되며, 활성 산소로부터 신체 세포를 보호하고 질병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풋사과 먹는 미녀
사과 먹는 여성

 

B, 비트(Beetroot)

비트에는 비타민 A, B, C, 칼륨, 철, 마그네슘, 구리와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리코펜과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제도 많이 들어 있어 혈류를 개선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각종 성인병 예방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C, 당근(Carrot)

당근에는 비타민 A, B, C, E, K, 엽산, 니아신 및 판토텐산과 같은 다양한 비타민과 칼륨, 칼슘, 철, 인, 마그네슘, 셀레늄과 같은 미네랄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입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눈과 피부 건강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염이 심한 여성
피부관리 받는 여성

 

해독 촉진

ABC 주스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탁월한 해독작용입니다. 독소는 장, 위, 폐, 피부 등 신체의 장기와 조직의 기능을 저하할 뿐만 아니라 질병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ABC 주스의 해독 효과는 이러한 독소와 노폐물의 원활한 배출을 도와 독소로 인한 다양한 신체 이상을 예방하고 관련된 질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ABC 주스에는 심장 친화적인 비트가 들어가 있어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근에는 알파 및 베타카로틴과 루테인과 같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활성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사과와 함께 두 뿌리채소는 활성 산소와 염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류를 개선해 혈압을 낮추고 심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만 여성
다이어트 중인 여성

 

다이어트 효과

해독주스로 잘 알려진 ABC 주스는 의심할 여지없이 체중감량을 위한 최고의 주스 중 하나입니다. 특히 ABC 주스에 라임이나 레몬을 추가해 섭취하면, 우리 몸에 축적된 중성지방을 줄이고 체지방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향상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제가 풍부한 ABC 주스는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다양한 질병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ABC 주스는 감기나 독감, 천식, 먼지 알레르기, 빈혈 등을 방지하고 영양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ABC 해독 주스
ABC 주스 재료 사과 비트 당근

 

ABC 주스 주의점

ABC 주스는 혈류를 개선하고 혈압 수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저혈압이거나 혈압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전문의와 상의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트 뿌리에는 상당량의 옥살산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