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르솔산 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과 섭취량

우르솔산은 다양한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트리테르펜 화합물로 강력한 항산화 활성과 신경 보호,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사과 껍질에 많이 들어 있는 우르솔산은 지방 축적을 줄이고 근육량 증가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면역력을 높이고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르솔산 효능 및 특성

우르솔산은 항산화, 항염, 항균 특성을 포함한 수 큰 효과가 있으면서도, 케르세틴보다 높은 친화도를 가지고 있으며 세포의 돌연변이를 억제하는 천연 항암제로 알려졌습니다. 우르솔산은 식물과 포유류의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유사한 경로를 통해 합성되는 오환식 트리테르페노이드로, 사포닌으로 불리는 글리코실화에 의해 변형돼 발생합니다.

 

우르솔산 효능
작은 사과와 우르솔산 보충제

 

우르솔산 효능

우르솔산은 비만과 당뇨, 심혈관 질환, 뇌 질환, 간 질환, 근육감소증 등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우르솔산 보충제가 심장 박동수를 낮추어 심혈관 질환 위험을 줄이고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과산화 지질 수치를 낮추고 지질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우르솔산은 운동하지 않더라도 혈중 이리신 수치를 높이고 갈색지방세포를 증가시켜, 에너지 생성과 열 발생을 통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갈색지방은 저장되는 백색 지방과 달리, 체지방을 연소시켜 체온을 높이는 방법으로 지방을 태우는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과체중 남성
대사장애 남성

 

당뇨병 관리

우르솔산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인슐린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용해 혈당을 낮추고 대사 증후군을 방지하며 근육 성장을 자극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우르솔산이 소마토메딘 C (somatomedin C)라고도 불리는 인슐린유사 성장인자인 IGF-1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암 효과

우르솔산은 다양한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천연 트리테르펜 화합물로, 강력한 항산화, 항염, 항세포사멸 및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양한 연구에서도 우르솔산과 그 파생물은, 일부 유형의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새로운 혈관 생성을 방지해, 세포 분열과 전이를 방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부미용

우르솔산은 피부의 콜라겐 다발 구조와 탄력을 회복시켜 주며 주름과 피부 광 노화를 방지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르솔산은 엘라스타아제를 억제하고 피부 탄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콜라겐 다발 구조의 재생으로 리포솜 막을 안정화해 주는 효과가 있어 잔주름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르솔산 많은 음식과 섭취량

우르솔산은 사과 껍질을 비롯한 포도 껍질과 크랜베리, 자두, 홀 리 바질, 로즈메리, 백리향, 오레가노, 세이지와 같은 허브와 채소 과일 등의 다양한 음식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특히 사과 껍질에는 우르솔산이 1.4% 함유되어 있으며, 로즈메리와 세이지에는 각각 3.0%와 1.8%로 가장 높고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보충제 형태로도 나와 있습니다.

 

우르솔산 많은 음식
바질과 토마토

 

우르솔산 섭취량 및 부작용

우르솔산의 권장 복용량은 보통 성인 기준으로 150mg을 하루에 세 번까지 복용할 수 있어, 하루 총복용량은 450mg입니다. 우르솔산은 일반적으로 특별한 부작용이 없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메스꺼움과 구토 등의 소화기 장애나 피부 발진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보고되기도 했지만, 부작용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사라집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