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주, 오디즙, 오디의 성분과 효능 먹는방법

오디주, 오디즙, 오디의 성분과 효능 먹는방법

오디는 뽕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6월 초여름부터 7월까지 짧은 기간 수확하는 열매입니다. 익으면서 검은 빛을 띄는 자주색으로 변하며, 무르기 쉽기 때문에 보통 수확 직후 급냉하여 판매 되고 있으며 가정에서 보관 할때도 냉동 상태로 보관해야 합니다. 오디는 직접 열매를 먹거나 즙을 내어 먹으면 좋지만 믹서로 우유나 요구르트등과 함께 갈아 먹어도 좋습니다. 오디는, 오디잼이나 오디발효액, 오디주, 오디식초 등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많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디에 함유하고 있는, 안토시아닌은 색소이자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를 억제하고 망막장애에 좋은 효능을 보이며, 시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는 성분이며, 오디에 다량 함유하고 있는 C3G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능력을 보이고 있습니다.오디는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이 약 1.5배 많이 들어있으며 오디의 안토시아닌 중 C3G 성분은 포도와 검정콩, 흑미 보다도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디즙 오디주 오디 성분과 효능 오디 먹는방법 먹는법


오디에 함유하고 있는 레스베라트롤은, 식물체가 외부 침입에 대항해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갖고 있는 항독성 물질로, 인체에서는, 지질대사의 제어와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고 있으며 암을 예방하고, 피부의 탄력을 증진하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스베라트롤은 레드와인에도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으나, 오디에 함유하고 있는, 레스베라트롤은, 포도의 156배, 땅콩의 780배에 이를 정도로 많은 양입니다.

 

 


오디의 성분과 효능 

오디에 함유하고 있는, 플라노보이드 성분 루틴은, 모세혈관 강화작용과 수축작용을 하며, 순환계 질환과 고혈압의 치료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오디에는, 뽕잎에 함유하고있는, 유리당(1-DNJ)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유리당 성분은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디에는 가바 성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낮춰주고, 이뇨와 신경안정등에 효능이 좋은 아미노산이며, 호르몬 불균형을 잡아주는 성분으로, 오디와 뽕잎에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디즙 오디의 효능과 부작용 

오디는 불면증에 좋아 한방에서도 '상심자'라는 약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잠을 제대로 못자는 분들께서 오디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불면증을 개선하는데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오디효능 중에는 두뇌활동을 촉진시키는 효능도 있어 자주 까먹는 건망증을 개선하는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체내의 혈액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효닝이 있어 손발이 차거나 고지혈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디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나 위 불쾌감, 복통 등의 부작용이 따를수 있으며, 디는 찬 성질로 위장이 민감한 사람은 너무 차게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오디즙 오디주 오디 성분과 효능 오디 먹는방법 먹는법


오디주 오디즙 오디액기스 만드는 방법 

오디를 먹는방법 중에는 오디즙으로도 먹기도 하지만, 오디주를 만들어 먹는법도 있습니다. 오디를 씻어서 물기를 말린후 오디에 설탕을 조금만 넣은 후 30-35˚의 소주를 오디의 3배정도 부어줍니다. 오디를 서늘한 곳에 보관해놓았다가, 2-3개월 후에 건더기를 걷어내고 1개월 가량 더 보관하시면 오디주가 완성됩니다. 또한 오디액기스는, 오디와 설탕을 같은 비율로 섞어 통에 넣어 1주일 정도 보관해 놓았다가 통을 열고 잘섞이게 저어주기를 반복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서늘한 곳에서 3개월 정도 숙성시키면 오디 액기스가 완성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