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마카 효능 및 영양성분, 보충제 섭취량과 주의점

마카는 순무와 비슷한 외형을 가진 십자화과 채소로, 안데스산맥의 고산지대가 원산지로 알려졌지만, 생존력과 적응력이 뛰어나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소와 피토케미컬이 풍부한 마카는 피로 해소와 기력향상, 질병 예방과 치료에 사용됐을 뿐만 아니라 잉카 전사들은 전투에 나가기 전, 힘을 키우기 위해 블랙 마카를 먹었다고도 합니다.

 

목차

  • 블랙마카 효능 및 영양성분
  • 블랙마카 영양성분
  • 블랙마카 효능
  • 남성 건강
  • 여성 건강
  • 호르몬 균형
  • 블랙마카 보충제
  • 마카 섭취량과 주의점

 

블랙마카 효능 및 영양성분

마카 생산량의 15% 정도 되는 블랙마카는, 단백질과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면서도 글루코시놀레이트와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제와 생리활성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블랙마카는 고대부터 잉카제국의 전사들은 전쟁에 나가기 전에 체력과 지구력을 높이기 위해 섭취했으며, 평소에도 생식능력과 리비도 향상을 위해 사용해 왔습니다.

 

블랙마카 영양성분

블랙마카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섬유질을 비롯한 알칼로이드,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사포닌, 덱스트린, 폴리페놀, 비타민 A, B, C, E와 칼슘, 칼륨, 철분, 인, 구리, 마그네슘, 망간, 아연 등을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8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여 20가지가 넘는 아미노산과 피토케미컬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블랙마카 효능
블랙 마카 보충제

 

블랙마카 효능

페루의 산삼으로 불리기도 하는 마카는 남미 페루에서 많이 재배되는 작물로, 기원전 16세기부터 안데스산맥 원주민들이 재배하고 즐겨 먹던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척박한 고산지대에서도 자라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마카는 미항공우주국 NASA에서 우주인 식품에 선정될 정도로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남성 건강

블랙 마카는 남성의 효능 증가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으므로 남성용 마카라고도 합니다. 블랙마카는, 근력과 에너지, 뼈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기분, 기억력, 정자 수에 미치는 영향으로 남성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페루 대학의 2009년 연구에 따르면 블랙마카가 리비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정자 생산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 건강

마카는 호르몬 생성과 운동량을 늘려주는 효과가 있어 정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천연 강장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블랙마카에 풍부한 알칼로이드와 덱스트린 성분은 남성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아르기닌과 엽산, 칼슘, 철분, 리신 등이 풍부해,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해 생리불순, 생리통 증상에 도움이 되고,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좋습니다.

 

여성건강에도 좋은 블랙 마카
갱년기 여성

 

호르몬 균형

마카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불안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카는 내분비계의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다양한 피토스테롤을 함유하고 했습니다. 마카는, 마카는 시상 하부와 뇌하수체를 자극하여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기분을 조절하고 신경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랙마카 보충제

블랙 마카 보충제는 다른 색상의 마카보다 더 비싸지만 그만큼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의 힘과 활력, 성 기능을 자극하는 것 외에도, 스트레스 해소와 신경 보호 효과가 있어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며, 근육 형성과 골밀도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운동선수나 노인에게 권장되는 천연 보충제로 남녀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랙 마카 보충제
블랙 마카  환

 

마카 섭취량과 주의점

마카는 주로 분말 형태로 되어 있어 물이나, 우유 등 음료에 타서 먹거나, 요구르트, 샐러드에 첨가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요즘은 분말뿐만 아니라 환이나 캡슐 등의 다양한 제품으로 나와 있어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카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제품의 권장량이나 하루 3~5g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고,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임산부 수유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