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단백질이 많은 음식 중, 단백질 많은 식품

식물성단백질이 많은 음식 중에서 다이어트에 많이 사용되는 단백질이 많은 식품 몇 가지 소개합니다. 채소는 열량이 적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서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효과적인 체중 감량과 근육 강화를 위해서는 닭 가슴살과 달걀, 두부 등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을 찾고 있지만 열량 또한 만만치 않아 자칫 살이 찔 수 도 있습니다. 이런 식품에 비해서도 단백질과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식물성단백질이 많은 채소도 상당이 많이 있습니다.

 

식물성단백질, 근육 식물성, 식물성 단백질음식


체중감량과 함께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 식품은 육류가 아니어도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단백질 함량이 높은 채소는 운동할 때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운동 후 회복시간을 단축시켜 주면서도 빠른 체중감량을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근육 형성에도 도움을 주고 있는 단백질 식품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요즘 한창 수확기에 있는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성 질산염은 체내에서 일산화질소로 함성되면서 혈관 기능을 좋게 하는 기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지구력이 좋아지고 힘든 다이어트 운동에도 지치지 않게 도와줍니다. 단백질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로 인해 오기 쉬운 변비와 주름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식물성단백질, 근육 식물성, 식물성 단백질음식


완두콩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각종 미네랄과 식이섬유까지 고르게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좋을 뿐 아니라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단맛에 대한 유혹을 달래 주기도 합니다. 또한 파슬리는 음식의 맛을 좋게 할뿐 아니라 보기 좋게 하고 라이신 양을 증가시켜줍니다. 라이신 성분은, 힘줄과 연골에서 작용하여 신체의 성장을 좋게 합니다. 또한 힘든 근력운동 뒤에는 관절의 회복을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서 필요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간 기능의 회복과 숙취해소에 좋은 효능을 가진 민들레는 빈혈에 좋은 비타민과 철분,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자칫 영양이 부족하기 쉬운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민들레 속에는 시금치보다 많은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에는 주로 즙을 구입하여 먹고 있습니다. 민들레에는 식물성 단백질 외에도,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물성단백질, 근육 식물성, 식물성 단백질음식


만화속의 뽀빠이가 힘을 내기 위해 먹곤 하던 시금치는 실제로도 많은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에는, 식물성 단백질의 보고인 대두나, 소고기에도 뒤지지 않는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루테인과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식이섬유와 각종 무기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체중감량은 물론이며 근육 량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다량의 엽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한 빈혈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