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방광염(cystitis)에 좋은 음식

여름철 방광염(cystitis)에 좋은 음식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것은 무더운 여름철에 방광염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세균 번식이 활발하기 때문에, 식중독을 비롯한 세균 감염이 원인이 되는 질환들의 발생 빈도 또한 잦아지게 되고 과도한 냉방기의 사용으로 방광염(cystitis)이 더욱 악화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여름철 방광(cystitis)에 좋은 음식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에는 열대야에 잠 못 드는 밤도 많아지면서, 면역력 저하와 기력 부족으로 인해 각종 질환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기에 방광염(cystitis)으로 인해, 빈뇨와 잔뇨감, 야간뇨 등, 다양한 배뇨 장애와 함께 극심한 하복부 통증을 유발하는 방광염은 생활하는데 불편을 초래할 뿐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 까지도 심하게 됩니다.

 


이처럼 무더운 여름철에 더 괴롭게 하는방광염(cystitis)에 좋은 음식에 좋은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그중 방광염에 좋은 음식 첫 번째로 크린 베리를 꼽을 수 있습니다. 크린베리에는 프로안토시니아니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대장균이 여성의 요도에 달라붙지 못하도록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크린베리는 방광염(cystitis)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 눈 건강, 등에도 좋아서 음식 뿐 아니라 주스로 섭취하며 약재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방광(cystitis)에 좋은 음식


방광염에 좋은 음식 다시마는, 동의보감에서도 담을 없애고 이뇨 작용을 도우며 종기를 가라앉히는 음식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시마는 다이어트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몸속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세포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좋게 하고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방광염에 좋은 늙은 호박은, 한방에서도 남과라고 부르며 원기 회복을 돕는 약재로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들의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더위로 지친 여성들의 기력을 회복시키고 면역력 회복과 세포 재생을 도와 방광이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여름철 방광(cystitis)에 좋은 음식


양념으로 사용하고 버리기 쉬운 파뿌리도 방광염(cystitis)에 좋은 음식입니다. 파뿌리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항균 작용과 이뇨작용이 좋아 몸속 독소를 제거하여 방광염에 좋은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토마토도, 비타민 A, B, C와 칼슘,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하며 항산화 효능과 혈전을 예방하고 방광염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