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 가려움 원인 및 사타구니 완선 치료

사타구니 가려움 원인 및 사타구니 완선 치료

사타구니 가려움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대부분 사타구니 습진이나 사타구니 완선 때문에 나타나게 됩니다. 사타구니 간지러움을 유발하는 원인중 하나인 사타구니 완선은 한번 걸리면 재발이 흔하게 나타나는 발 무좀과 마찬가지로 꾸준한 관리를 통한 예방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진균류는 잘 낫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2차감 염까지 일으킬 수 있으며 자칫 만성화로 이어질 수 있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사타구니가려움, 사타구니습진, 사타구니


사타구니완선 치료, 항진균제

사타구니 완선은 다른 신체에 발생한 무좀과 마찬가지로 대부분 항진균제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경구용 항진균제를 수 주 동안 복용하면 대부분 치료가 잘 되는 질환으로 감염된 범위가 작고 증상이 심하지 않을 때는 국소도포용 항진균제만 발라도 쉽게 치료될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 완선 원인 및 치료

대부분의 사타구니 완선은, 사타구니 부위에 땀과 체액으로 인해 병원성 곰팡이의 번식으로 인해 발병하기 때문에 살균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구입하여 샤워 후에 발라주면 되고 약을 바르기 전에 사타구니 부위를 잘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내의도 사타구니를 압박하는 딱 맞는 삼각팬티보다는, 좀 넉넉한 사각 팬티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사타구니가려움, 사타구니습진, 사타구니


사타구니 완선은 남성에게 많아

사타구니 완선은 많이 움직이는 직종 보다는, 사무직 회사원이나, 운전기사, 학생 등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남성에게서 주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성보다 남성에게서 사타구니 완선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그 이유는 고환 때문에 허벅지와 사타구니에 땀이 많이 차게 되고 곰팡이가 살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사타구니 완선 및 무좀

사타구니완선은 무좀을 앓고 있는 경우에 더욱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발을 긁고 씻지 않은 손으로 사타구니를 만지게 되거나 긁게 되어 발병하기도 합니다. 사타구니 완선처럼 곰팡이 균에 의해서 발생하는 피부질환은 비슷한 증상의 습진과 같은 질환과도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 정확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타구니가려움, 사타구니습진, 사타구니


사타구니완선 예방

사타구니완선은 곰팡이의 번식으로 인한 질환이기 때문에 곰팡이가 많이 서식하고 있는 대중목욕탕이나 찜질방 등 사람이 많은 곳의 출입은 완선이 악화되고 전염 시킬 수도 있으므로 자제해야 하며 사타구니 완선과 발 무좀 증상이 같이 있다면 무좀 치료와 병행해야 합니다. 완선이 완치되더라도 발에 무좀균이 남아 있게 된다면 무좀으로 인해 완선이 쉽게 재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