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유 효능 및 아마씨 부작용

아마씨유 효능 및 아마씨 부작용

아마 씨앗에서 추출한 아마씨유는 서양에서는 최고의 식용유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마씨유 중에는 필수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과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름이면서도 우리 몸에 좋은 기름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마씨유에 많은 불포화 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동맥 경화를 예방하고 혈행을 좋게 하여 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좋게 하는 건강한 기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마씨유 효능 및 아마씨 부작용


아마씨유 효능

아마씨유 효능은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서양에서는 많은 연구 결과를 통해 효능이 잘 알려져 있으며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고대 이집트에서는 아마씨유를 태양의 에너지를 가진 성스러운 기름으로 여길 정도로 귀하게 여겨 왔습니다. 특히, 미국 약전에도 아마씨가 유일하게 견과류로는 처음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독일과 일부 유럽 국가에서는 씨앗 자체를 의사가 처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씨유 오메가3 함량

아마씨유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는 생선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와는 성질이 다른 알파리놀렌산(ALA)으로 체내에 들어가 EPA, DHA로 바뀌게 되는 더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씨유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는 체내 콜레스테롤의 증가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아마씨유 전체 함량의 60%가 오메가3가 차지할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등 푸른 생선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 함량보다 7배가 많습니다.


아마씨유 효능 및 아마씨 부작용



여성을 위한 씨앗 아마씨

또한 아마씨유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리그난 성분은 항산화, 항암 성분으로 밝혀져 있으며, 여성 호르몬과 관련된 증상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아마씨유는 갱년기 장애를 겪고 있는 중년 여성을 위한 식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아마씨는, 여성을 위한 씨앗이라 부를 만큼 천연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그 함량이 석류의 441배 참깨의 45배에 이르고 있습니다.


아마씨유 식이섬유

아마씨유에는 식이섬유가 약 28%로 곡물 중 최고 많은 함유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아마씨유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 환경을 개선하고,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아마씨는 다이어트에도 좋아서, 밥에 넣어 먹거나, 음식 조리 시에 분쇄한 아마씨를 무침요리나 국, 찌개를 끓일 때 넣어도 고소한 맛을 느끼며 오메가3를 섭취하여 체중조절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마씨유 효능 및 아마씨 부작용



아마씨 부작용

아마씨는 독성 때문에 생으로 섭취할 수 없어서 주로 볶아서 먹어야 합니다. 아마씨는 청색증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2스푼 이내로 먹을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또한, 설익은 아마씨에는 깍지에 독성이 있으므로 절대로 섭취하면 안 됩니다. 또한 아마씨나 아마씨유는 열과 빛,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냉장 보관해야 하며, 습도 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